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1.27 16:58

써마지FLX·울쎄라 리프팅, 시술하기 전 주의해야 할 사항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일반적으로 여성들은 30대부터 피부의 탄력이 저하되고 턱 선이 처지기 시작한다. 특히 나이가 들어 보이는 얼굴로 인해 고민이 많아지면서 현재 자신의 피부 상태가 어떤지 점검하고, 그에 맞는 전문적인 관리를 받기 위해 피부과를 방문하는 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그 중 비수술, 비절개 방식으로 주름 개선 및 탄력 증진과 자연스러운 리프팅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울쎄라'와 '써마지FLX'가 꾸준히 관심을 받고 있다.   

▲ 해운대 센텀시티 더 젠의원 박혜련 원장

‘써마지FLX’는 강력한 고주파열을 이용하여 콜라겐을 생성해 탄력 없이 늘어진 피부를 끌어 올려주는 비수술적 리프팅 시술로, 각각의 샷마다 자동으로 에너지가 조정되는 ‘자동조절 알고리즘 기술’이 적용되어 있어 치료 부위마다 더욱 정확하고 동일한 양의 고주파 에너지를 전달할 수 있다. 또한 식품의약품안전처와 미국 식품의약품 FDA승인을 받아 안전성도 인증된 리프팅 시술이다.   

이러한 ‘써마지FLX’와 병행하여 사용하였을 때 더 큰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는 것이 ‘울쎄라’ 리프팅이다. 울쎄라는 고강도의 직접적 초음파 에너지를 이용해 처진 피부의 원인인 근막층과 진피층에 도달하여 일정한 응고점을 생성하여 콜라겐 재생을 촉진시키는 하이푸-나이프(Hifu-Knife)의 원리를 이용한다. 또한 실시간 영상을 통해 직접 확인하면서 치료 깊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써마지FLX’와 같이 미국 식품의약품 FDA 승인을 받아 안전성도 인증된 리프팅 시술이다.      

다만, 보기에는 간단한 레이저 리프팅 시술이라 하더라도 주의할 사항이 있다. 특히 사용하는 팁이 정품인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만약 정품 팁이라고 해도 재사용 하거나, 불법 팁을 제조하여 사용하게 되면 시술 결과는 물론, 부작용으로 인한 의료사고의 위험성도 있기 때문에 정품 인증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부산 해운대 센텀시티 더 젠의원 박혜련 원장은 “피부 노화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으로 기능성 화장품 등을 사용하지만 효과에 한계가 있어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하시는 분들이 있다. ‘써마지FLX’와 ‘울쎄라’ 리프팅은 피부의 탄력을 되찾고 주름 개선을 돕는 비수술적 시술이다. 하지만 난이도 높은 시술이기 때문에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있는 의사를 찾아가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고 당부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