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1.22 09:42

남자 눈매교정, 자연스러움이 관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여성 못지않게 미용에 관심을 갖는 남성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자신의 외모를 개선하기 위해 속쌍꺼풀 수술, 무쌍 눈매교정 등의 눈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보통 눈이 작거나 아래로 쳐져 또렷하지 못한 눈을 갖고 있는 남성은 주변인들로부터 졸려 보인다거나, 의욕이 없어 보인다는 이야기를 들으며 스트레스를 받는 경우가 있다.      

▲ 그리다성형외과 반호경 원장

또, 취업준비를 앞두고 있다면 자연스러운 이미지로 거듭나기 위해 자신의 콤플렉스를 고치고 싶은 마음이 생길 수 있다.      

과거에는 '남자들이 쌍꺼풀 수술을 하면 인상이 진해지고 부담스러워진다'는 선입견을 갖는 이들이 많았다. 그러나 최근에는 자연스러움, 티 나지 않는 남자 눈성형에 주안점을 두는 만큼 너무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주로 쌍꺼풀 없이 눈매교정만 진행되거나 속쌍꺼풀을 만들어 부담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눈매를 완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만약 눈매가 시원하면서 커보임과 동시에 남성적인 이미지를 주고자 한다면 앞트임이나 뒤트임등의 트임성형과 눈매교정을 병행할 수 있다.      

특히 남자 눈성형은 여자 눈성형과는 다른 방향으로 진행되며, 개인의 이목구비에 따라 다른 수술방법이 적용되므로 단순히 눈매교정 후기, 비용만 확인하고 무리하게 진행하게 되면 어색하고 부자연스러운 눈매가 만들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전체적인 얼굴의 이목구비와 비율, 안구돌출 여부, 눈썹과 눈 사이 거리, 눈꺼풀 지방과 피부 두께, 근육의 힘을 고려해 체계적인 수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다. 특히 기능적인 문제인 눈 시림 안구건조증, 충혈 등도 파악해 수술 후 생길 수 있는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것이 중요하다.   

아울러 병원을 선택할 때는 해당 병원이 눈매교정 수술 진행 전 필요한 의료장비를 제대로 구비하고 있는지, 사후관리가 체계적으로 이루어지는지, 전문 의료진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지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더불어, 수술 이후 개인에 따라 출혈이나 염증, 감염, 통증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의 후 진행해야 한다.     

도움말 : 그리다성형외과 반호경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