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9.11.19 09:38

HINAPIA(희나피아), 데뷔곡 ‘DRIP’ 빌보드 월드 디지털 차트 입성

▲ OSR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걸그룹 HINAPIA의 데뷔곡이 빌보드 월드 디지털 노래 차트 올라가며 해외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HINAPIA는 지난 14일 US 아이튠즈 K-POP 차트 진입을 시작으로 월드 디지털 노래 판매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에서 18위를 기록했다. 이 외에도 미국을 비롯해 브라질, 홍콩, 벨기에, 영국, 캐나다, 불가리아, 터키, 독일, 프랑스 등 각국 팝송 및 K-POP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높아진 해외 인기를 입증했다.

빌보드는 15일 “새로운 K-POP 걸그룹 HINAPIA가 'DRIP'으로 세계 디지털 노래 판매 차트에서 데뷔하다”라는 제목의 기사를 발표했다. 빌보드는 ‘DRIP’의 가사 중 일부를 차용하며 “HINAPIA의 새로운 시작이 눈길을 끈다”는 평을 남겼다.

특히 희나피아는 데뷔 2주 차를 막 넘긴 신인 걸그룹임에도 국내를 넘어 각 글로벌 국가의 지지를 받고 있다는 사실이 눈길을 끈다. 아직 정식으로 해외 활동을 시작하지 않았지만 전 세계적으로 주목하는 신예임이 밝혀지며 앞으로의 활동에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한편 HINAPIA는 지난 3일 첫 앨범 ‘NEW START’를 발매,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