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1.15 13:19

[칼럼] 짝 가슴 고민, ‘줄기세포가슴성형’ 고려해볼 수 있어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양쪽 눈, 양쪽 귀, 양쪽 팔과 다리 사람의 신체는 완벽한 대칭을 이루는 부위는 어느 한곳도 없다. 하물며 가슴 또한 그렇다고 할 수 있다.

짝 가슴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이 의외로 많다. 어느 한쪽이 눈에 띄게 올라가 있거나 크기가 서로 다른 경우가 많으며 인체의 좌우 활동 능력은 대칭이 아니기 때문에 양쪽 유방 발육 상태가 똑같을 수는 없다.

여성에게 있어서 가슴은 여성의 상징성을 의미하기도 하는 부위로 더욱 민감할 수 있다.

▲ 나옥주 비에스티성형외과 원장

짝 가슴의 원인으로는 생활패턴을 비롯해 유전적 요인, 성호르몬의 분비, 잘못된 운동방법, 체중감량 및 출산 후 변화 등이 있으며, 무엇보다 신체활동이 대칭이 아니기 때문에 가슴이 비대칭으로 생겨날 수밖에 없다.

이미 짝 가슴이 심하다면 교정 속옷, 가슴 운동, 마사지 등 다양한 방법들로 교정할 수 있는 방법은 있지만 시간을 들이고 노력을 해도 그 교정의 한계가 있다고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슴성형을 통해 균형 있는 가슴라인을 교정하는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다.

가슴성형의 교정 방법에는 보형물을 이용하는 방법과 줄기세포자가지방을 이용한 방법이 있다.

보형물을 이용해 가슴을 교정함과 동시에 가슴 볼륨을 확대를 기대해볼 수도 있지만 비대층이 심한 경우는 양쪽 보형물의 사이즈를 정확히 측정해서 삽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오히려 수술 후 짝 가슴이 더 심하게 비대칭이 되는 결과를 얻을 수도 있다.

반면 줄기세포를 이용한 가슴성형은 본인의 허벅지나 복부에서 지방을 채취해 가슴에 이식하는 방법으로 가슴에 이식을 하는 과정에서 양쪽에 비대칭인 짝 가슴의 경우에는 삽입하는 지방량을 적절히 조절해 이식을 함으로써, 비대칭인 가슴을 교정하기가 보형물보다 좀더 용이하다.

줄기세포가슴성형은 자연스러운 촉감을 유지면서 원하는 크기를 기대할 수 있고, 중간엽줄기세포를 사용하기 때문에 피부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도 있으며 피부의 성체줄기세포를 촉진시켜 영양 공급과 산소를 제공함으로써 높은 생착률을 이룰 수도 있다.

짝 가슴 교정의 가장 큰 포인트는 현재 비대칭을 이루고 있는 가슴을 환자의 체형 및 피부상태 볼륨감 등 양쪽의 비대칭의 원인과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본인에게 적합한 수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더블어 시술자의 풍부한 노하우가 뒷받침 된다면, 재수술 가능성이 낮은 가슴 교정이 가능할 수 있다.

도움말 : 나옥주 비에스티성형외과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