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1.12 14:23

[칼럼] 필러 시술, 병원 선택하는 방법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외모가 중시되는 시대를 맞아 적극적인 콤플렉스 개선책으로 성형 등의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쁘띠성형도 시행되고 있다.    

일반적으로 ‘필러’와 ‘보톡스’로 잘 알려진 주사를 이용하는 쁘띠성형은 절개가 필요하지 않고 비교적 간편하며 짧은 시간에 시술이 이뤄지는 만큼 일상생활에 미치는 부담감이 적다는 것이 특징이다.   

'채우다'라는 단어의 의미처럼 필러는 피부 속을 채울 수 있는 물질로 피부 조직을 보충하는 역할을 한다. 인체에 주사되는 만큼 인체 조직과 유사한 성분의 물질인 히알루론산, 칼슘 등의 다양한 성분으로 제조되지만 정품이 아닌 무허가 필러는 인체에 치명적인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는 공업용 파라핀이나 액체 실리콘 등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 만큼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  

얼굴의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 히알루론산을 주입해 꺼진 볼륨과 울퉁불퉁한 라인과 주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필러시술은 이마/볼/입술필러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할 수 있다.      

▲ 닥터디자이너의원 대구점 홍규표 원장

이처럼 필러 시술을 통해 부드러운 얼굴 라인을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낮은 코를 가진 경우 콧대를 높여 시각적으로 인상이 또렷해 보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필러시술은 자신의 얼굴에 필요한 부위에 알맞게 필러가 주입되는 것이 중요하므로 내 얼굴에 맞는 디자인이 선행돼야 한다. 어떤 방향에서 얼마만큼 주입하느냐와 함께 주성분에 따라 지속 효과와 단단한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충분한 상담을 바탕으로 어느 부위에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는지에 따라 자신에게 적합한 필러를 선택해 적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필러는 개인의 체질이나 제품 또는 시술 부위에 따라 유지 기간의 차이가 있으며 평균적으로 국산 필러는 6개월~1년, 수입 필러는 1년~1년 반 내외로 지속된다. 재시술은 멍과 붓기가 없다면 언제든지 가능하며 시술 후 볼륨이 부족한 부위에는 바로 추가적으로 시술 진행도 가능하다.   

최근에는 ‘하이코’ 시술과 ‘애교필러’ 시술도 활발히 시행되고 있다. 하이코 시술은 필러로 콧대를 또렷하게 만드는 가운데 동시에 녹는 실을 함께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평균적으로 녹는 실은 6개월 내외로 유지되며 사람마다 차이가 있다.  

애교필러는 밋밋한 눈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시술이다. 다만 눈밑이나 애교처럼 피부가 얇은 부위에 필러를 주입했을 때 빛이 피부를 통과해 필러에 산란되면서 푸른색을 띄게 될 수 있으므로 눈밑이나 애교 부위에는 비침 현상이 적은 필러를 사용해 안전이 강조된 시술이 이뤄져야 한다.   

성공적인 필러 시술에 있어서는 의료진의 숙련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필러는 주입 층이 다양한 만큼 혈관이 많은 부위에 잘못 주입될 경우 피부 괴사와 시력감소, 통증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로 차별화된 노하우와 임상경험을 갖춘 전문의료진을 중심으로 필러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시술을 계획했다면 정밀 진단 하에 충분한 소통을 통해 개개인 맞춤형 필러시술이 이뤄질 수 있어야 한다.      

도움말 : 닥터디자이너의원 대구점 홍규표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