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1.11 13:18

[칼럼] 복코성형 방법 비절개콧볼축소 진행 전, 면밀한 상담이 우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 전체 부위 중에서 코는 얼굴 중심부에 자리해 인상을 좌우하는데 많은 영향을 끼친다. 세련된 인상을 보이기 하기 위한 방법으로 미용 목적의 시술 및 수술이 가미된 성형외과의 코성형을 선택하는 이들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코성형을 선택하고자 하는 이들 중에서도 대표적인 콤플렉스로 성형을 하는 이들이 많은데 그중 복코 개선방법으로 알려져 있는 복코성형은 코의 모양과 높이 등이 동시에 개선이 될 수 있는 성형이다. 

일반적으로 콧대가 높다 하더라도 복코처럼 코가 낮고 콧볼이 넓은 경우 촌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동양인은 선천적으로 코끝이 뭉툭한 형태를 가지고 있으며 콧볼이 둥글고 넓은 편이다. 이에 따라 복코성형 방법인 콧볼축소, 코끝성형을 통해 복코를 개선하면 세련된 인상으로 기대해 볼 수 있다.   

▲ 강남피어리의원 편근석원장

복코성형 방법인 콧볼축소성형은 콧볼 모양이 전체적인 이목구비와 조화롭지 않은 경우, 콧볼 폭이 넓어 코가 낮아 보이거나 뭉뚝해 보이는 경우, 높은 콧대지만 코끝이 퍼져 보이는 경우에 적합하다.  

방식은 절개와 비절개로 나눌 수 있는데 코 모양, 피부 두께에 따라 성형방식이 달라지므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최적화된 성형 방법을 계획해야 한다.      

콧볼의 퍼짐이 심하지는 않는 경우, 절개법이 부담되는 경우 비절개콧볼축소를 선택할 수 있다. 비절개콧볼축소는 특수 의료용 실을 이용해서 콧볼을 묶는 방법이다. 다양한 실의 종류가 있는데 그 중 우리 몸의 인대와 비슷해 탄력이 있고 자연스러운 표정을 짓는데 도움을 주는 엘라스티꿈 실이 자주 사용되고 있다. 

실을 이용해 매듭을 지어 대칭을 이루기 위해서는 꼼꼼한 시술을 진행해야 하며 만일 절개를 해야 할 시에는 눈에 띄지 않게 콧망울 안쪽 라인에 맞춰 절개를 해야 한다. 절개 방식의 경우 콧볼이 지나치게 펑퍼짐하거나 콧구멍이 커 보이거나 넓어 보이는 경우 피부를 절개하여 좁히는 수술이다.    

비절개콧볼축소 및 절개방식의 성형은 개인에 따라서 염증, 통증, 붓기 등을 동반할 수 있는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의료진과의 면밀한 상담을 먼저 진행해야 한다. 전달하는 주의사항 등을 숙지하고 만일 시술 후 부작용 증상이 의심되는 경우는 서둘러 병원을 찾아 해당 증상에 맞는 적합한 사후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의료진의 술기에 따라 결과에 대한 만족도 차이가 있는 만큼 성공적인 시술 및 수술을 위해서는 홍보나 비용적인 부분을 내세우는 병원보다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이 있는 곳을 선택하는 것이 만족도를 높이는 지름길이 될 수 있다.      

도움말 : 강남피어리의원(진료과목 성형외과) 편근석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