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31 11:31

가슴 성형, 보형물 선택 위해 알아봐야 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슴성형은 초기 시절에는 무조건 가슴의 크기를 키우는 것을 목표로 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무조건 크기만 키우는 것이 아닌 자신의 체형과 어울리는 크기를 완성하는 것이 중요해졌다. 또한 크기뿐 아니라 모양, 움직임, 촉감까지도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는 것이 목표가 됐다.             

이처럼 자연스럽게 볼륨감을 키우기 위해서는 가슴 성형 보형물 선택을 신중히 해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가슴의 모양과 움직임을 찾는 것은 물론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낮추기 위해서는 체형을 고려한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가슴 성형 보형물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재질에 따라 스무스형과 텍스쳐형으로 나눌 수 있다. 스무스형 보형물 표면이 부드럽고 매끈하지만 수술 후 마사지를 해줘야 자연스러운 감촉과 모양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텍스쳐형은 보형물 표면이 거칠어 내구성이 뛰어나다. 구형 구축과 같은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스무스형과 다르게 별도의 마사지 없이도 자연스러운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    

텍스쳐형 보형물 중 모티바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자연스러운 모양을 기대할 수 있다. 나노텍스쳐 보형물로 실제 가슴과 매우 비슷한데다 고유식별칩이 내장되어 있어 보형물의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고유식별칩을 통해 보형물의 위치와 상태를 파악하기 용이해져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 도움이 된다.             

벨라젤은 텍스쳐형과 라운드 보형물의 장점을 결합했다. 아시아 여성의 특성에 맞게 설계됐고 모양과 크기가 세분화되어 있어 자신에게 맞는 가슴 성형 보형물을 선택하기 용이하다. 

자신에게 어떤 보형물이 맞는지 결정할 때는 경험이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와 충분히 상담을 거친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체형, 원하는 크기와 모양 등을 고려해 적합한 가슴 성형 보형물을 선택할 수 있어야 한다. 따라서 가슴 성형을 위해 성형외과를 찾고 있다면 성형외과 전문의가 상담부터 수술까지 진행하는지,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을 갖췄는지, 입원 및 관리실을 갖춰 경과에 따른 꼼꼼한 사후관리가 가능한지 등을 면밀히 살펴보길 바란다.     

도움말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