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현수 기자
  • 음악
  • 입력 2019.10.31 09:30

[S톡] 태연, 글로벌 디바 우뚝 솔로 리즈시대

▲ 태연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김현수 기자] 세계인에게 사랑 받는 걸그룹 ‘소녀시대’의 리더에서 솔로가수로 변신에 성공한 태연이 글로벌 스타 디바로 뜨거운 사랑을 받고 있다.

새로운 앨범, 유럽 버스킹으로 ‘믿듣탱’의 면모를 확인시켜주고 있는 그가 황홀한 OST로 또 한 번 전 세계를 매료시킬 영화 ‘겨울왕국 2’의 국내 공식 커버송 아티스트로 뽑혀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정규 2집 ‘Purpose’(퍼포즈)를 발표한 태연은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남미 아시아 동남아 구분 없이 세계 21개 지역 1위를 차지해 화제가 되고 있다. K-POP 여자 솔로 가수 앨범 사상 최다 1위 기록으로 태연의 글로벌한 인기를 다시 한 번 확인 시켜주고 있다.

세계 음원 강자로 떠오른 태연은 지난 9월 방송된 JTBC '비긴어게인3'를 통해 베를린에서 버스킹을 하며 현지인들도 반하게 만드는 가창력으로 장르를 가리지 않는 탁월한 곡 소화력으로 '믿고 듣는 태연'의 면모를 보여줘 시청자들의 박수를 이끌어냈다.

독보적인 음악성과 진정성 있는 가창으로 독일인의 마음도 사로잡으며 '보컬퀸'의 자리를 굳건히 한 태연은 11월 1일부터 방송되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의 활약에도 기대가 커지고 있다.

올해 ‘사계’에 이어 ‘호텔 델루나’ OST ‘그대라는 시’로 음원 차트 1위 올킬 하며 음원강자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태연은 ‘겨울왕국 2’의 ‘엘사’의 주제곡이자 엔드크레딧 송 3곡 중 하나인 ‘숨겨진 세상(Into the Unknown End Credit Version)’을 특유의 매력적인 음색으로 소화할 예정이다. 

‘숨겨진 세상’은 새로운 모험을 앞둔 엘사의 내면과 웅장한 선율이 담긴 곡. 태연의 파워풀한 보컬과 섬세한 표현력이 더해진 국내 버전에 더욱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태연 글로벌한 인기를 보여주며 2019년 10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오르는 등 솔로가수로서도 리즈 시대를 맞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