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30 17:54

간단해 보이는 남성필러시술, 그 이면은 다르다?

▲ 이지필비뇨기과의원 이병기 전문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몇 년 사이 남성의 음경확대술을 찾는 일이 늘고 있다. 

음경확대수술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는데 이는 크게 메스라는 도구를 이용하는 경우와 그렇지 않은 경우로 나눠볼 수 있다. 메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보형물, 대체진피, 지방이식 등이 있으며, 메스가 아닌 경우는 주사기를 이용하는 것으로 필러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 중 필러를 이용한 음경확대 방법은 과거에는 6~8개월 정도면 효과가 떨어졌지만 최근에는 보통 2~3년간 유지되면서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도 빠르게 이뤄진다.

유의할 점도 있다. 어떤 재료로 누가 집도를 하는 가에 따라서 그 결과의 차이가 상이해 신중히 알아보고 결정해야 한다. 또한 음경확대필러의 종류 중 대표적인 성분으로는 히알루론산이 있는데 히알루론산 필러라고 모두가 같은 것은 아니다. 제각각 입자의 크기가 다른데 이는 인체에 얼마나 빠르게 흡수되는지를 나타내 짧게는 1~2년 길게는 3~5년이라는 차이가 발생하기에 이에 대한 정보를 얻는 것도 필요하다.

이에 대해 강남역 이지필비뇨기과의원 이병기 전문의(비뇨의학과 의학박사)는 “같은 질량이라도 작은 얼음 알갱이보다는 큰 얼음 알갱이가 더 천천히 녹는데 이는 필러의 입자라고 다르지 않다.”며 “필러의 효과가 오래 유지되기 위해서는 입자의 크기가 큰 것을 사용해 인체에 더 늦게 흡수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히알루론산(H.A) 필러 중에서도 가장 입자의 크기가 큰 것으로 알려져 있는 것으로는 매트릭스 필러가 있다. 매트릭스 필러는 보통 3~5년 간 유지가 되는데 천천히 고르게 흡수가 이루어져 필러 중에서도 안정적이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필러는 다른 남성수술종류와 달리 어떤 형태가 정해져있지 않기 때문에 개인에 맞춘 시술이어야 하고 의료진에게는 고난이도의 술기를 요구한다. 이른바 시술을 받는 남성에게는 간단해도 의료진에게는 그렇지 않은 방법인 셈이다.

더욱이 이것은 단지 남성수술 효과로서의 문제뿐만이 아닌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부기나 멍 등의 증상에서도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사전에 유의사항을 파악 후 필러 중점의 비뇨기과를 통해 정확한 상담 후 계획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