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30 10:17

중앙대, ‘2019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개최

▲ 2019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 행사 포스터 (중앙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중앙대(총장 김창수)가 31일(목)과 1일(금), 서울캠퍼스(310관)에서 ‘2019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서울 캠퍼스타운 페스티벌은 서울시가 대학과 지역 간의 상생 및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주최하는 행사로, 중앙대는 캠퍼스타운 정책협의회 회장대학으로서 행사를 주관하게 됐다. 이날 박원순 서울시장을 비롯해 50여개 대학 총장단 등 관계자 2천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개회식 사회는 중앙대 동문인 배우 손현주와 유인영이 맡았다.

이번 행사에서는 ▲ 174개 창업팀 홍보 부스, ▲ 99개 팀이 참여하는 ‘투자 유치 피칭 경진대회’, ▲ 29개 사무공간 입주권을 걸고 56개 팀이 경쟁을 벌이는 창업경진대회를 비롯해 창업 관련 상담 및 각종 문화행사 등이 준비되어 있다. 또, 창업 선배들로부터 듣는 특강이 예정되어 장진우 셰프, 카카오벤처스 정신아 대표, ㈜딕스젠 이진우 대표, 유튜버 채채(ChaeChae)가 본인만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중앙대 관계자는 “캠퍼스타운 페스티벌은 대학과 지역과의 상생 및 청년들의 성장을 돕는 국내 최대 규모 행사다”며, “중앙대 재학생들을 비롯한 많은 청년들이 다양한 창업 노하우와 비전을 공유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