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25 09:01

[칼럼] 윤곽주사 시술전 성분 확인 필수... 스테로이드 부작용 주의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다른 곳과 달리 얼굴라인은 일반적인 다이어트로 해결하기 어렵다.   

안면윤곽, 얼굴지방 흡입과 같은 수술은 회복 기간이나 비용 부담이 큰 편이라 뼈를 깎는 수술 없이 단기간에 얼굴을 갸름하게 만드는데 도움을 주눈 ‘윤곽주사’가 주목 받고 있다.   

▲ 참의원 정창영 원장

윤곽주사는 지방을 녹이는 혼합된 성분을 피부에 직접 주입시켜서 림프순환을 촉진시켜 지방을 배출하는 주사를 말한다. 분해된 지방이 얼마나 원활하게 배출되느냐에 따라 나타나는 효과가 차이가 난다. 

통증이나 시술 후 부기, 멍 등이 거의 없으며 비교적 빠르게 지방분해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그렇다면 윤곽주사 시술시에는 어떤 부분을 주의해야 할까?      

먼저, 스테로이드가 없는 윤곽주사를 선택하는것이 좋다. 만일, 스테로이드를 과량 사용하면 처음에는 얼굴의 변화에 만족을 느낄 수 있지만 지속적으로 스테로이드에 노출되면 생리불순, 골다공증, 피부 패임, 피부위축 등 다양한 부작용이 동반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윤곽주사 시술을 받았다면 과한 음주와 흡연은 피해야 하며 시술 당일에는 사우나 역시 피해야 부작용을 줄일 수 있다.             

시술 효과를 높이려면 유산소운동으로 땀이 나도록 해주고 수분 섭취를 충분하게 해주는 것이 좋다. 약물이 골고루 퍼질 수 있도록 시술 부위를 부드럽게 마사지해 주는 것도 피부가 패이는 부작용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윤곽주사 시술은 부작용 외에도 시술 만족도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임상경험이 충분한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시술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참의원 정창영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