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23 18:12

이미지 개선 도움 '쁘띠 성형', 주의할 점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외모도 하나의 경쟁력인 자기관리 시대에 첫인상은 중요하다. 소개팅, 취업 면접 등 처음 사람을 만나는 자리에서는 첫인상으로 성패가 갈린다고 할 정도로 외적인 호감도가 주는 영향이 상당하다. 이러한 이유로 인생에 있어 중요한 일을 앞두고 호감 가는 이미지로 탈피하고자 쁘띠성형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났다. 

쁘띠성형은 간단한 방법으로 얼굴에 변화를 기대할 수 있는 시술로 회복 시간이 짧다. 쁘띠성형의 대표적인 시술 종류로는 보톡스와 필러를 꼽을 수 있다. 

▲ 다올린의원 김호연 대표원장

보톡스는 극소량의 신경독소 약물을 주입해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개선하고 불필요한 근육을 축소시키는 시술로 자주 짓는 표정에 따라 눈가, 미간, 이마 등에 생겨난 주름이 깊게 있거나 유난히 턱 근육이 발달돼 사각턱으로 보이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보톡스는 근육을 수축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얼굴 라인을 슬림하게 만드는 데 유용하며 종아리, 승모근 등 지나치게 발달돼 미용적으로 보기 안 좋은 신체 근육의 크기를 줄여주는 데에도 적용할 수 있다.

보톡스 못지않게 대중적인 쁘띠 시술로 피부층에 인체친화적인 물질을 주입해 볼륨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필러 시술이 있다. 필러는 피부와 유사해 일정 기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흡수되는 성분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전하며 주사만을 이용해 간단하게 시술이 이뤄진다는 것이 특징이다. 

필러는 함몰된 부위에 볼륨을 채워 주름을 완화시키는 동시에 탄력을 회복시켜 피부 처짐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며 코, 이마, 턱, 볼 등 다양한 부위에 적용해 전체적인 얼굴형을 교정하는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다올린의원 김호연 대표원장은 "보톡스와 필러 등의 쁘띠성형은 주사를 이용해 간단하고 시술 시간이 짧아 비교적 쉬운 시술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시술하는 의료진의 미적 감각과 시술 숙련도에 따라 결과가 천차만별로 달라질 수 있는 까다로운 시술이다"며 "시술 후 멍과 붓기, 출혈 등의 현상과 부작용을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정품 제품만을 정량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며 개인별 얼굴형, 피부 상태에 따른 맞춤 시술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