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23 11:38

[칼럼] 자연스러운 코 성형, 얼굴과 조화되는 코 모양 찾는 것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이미지 개선을 위해 찾는 코 성형은 얼굴과 조화되면서 자연스러운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이전에는 콧대를 높이는 것이 목적이었다면 이제는 내 얼굴에 잘 어울리는 높이와 모양을 찾는 것이 중요해진 것이다. 

자연스러운 코 성형을 위해서는 우선 현재 코 상태를 분석해야 한다. 코가 휘었는지, 얼굴에 비해 지나치게 긴지 등을 알아본 후 문제점을 개선해야 한다. 화살코, 복코 등도 코 성형으로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김진형 원장

문제점을 파악했다면 광대, 이마, 입술, 미간의 폭 등을 고려해 코 모양을 디자인해야 한다. 이마와 콧등 사이, 콧대와 입술 사이의 이상적인 각도를 찾아 그에 맞는 높이와 모양을 완성해야 자연스러운 코 성형 결과를 얻을 수 있다. 흔히 동양인에게는 직선과 반버선의 중간라인인 직반버선코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알려져 있으므로 이를 구현할 수 있는지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또한 개개인의 피부 두께와 탄력이 다르기 때문에 적합한 보형물을 찾아야 한다. 피부 상태에 따라 보형물이 비치거나 튀어나오는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특히 동양인은 코끝 연골이 발달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이러한 부작용이 나타나기 쉽다. 이러한 경우에는 비중격 연골이나 늑연골과 같은 자가연골을 이식함으로써 보완할 수 있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안전이다. 코 성형을 찾는 이가 늘어나는 만큼 부작용에 따른 피해 사례도 적지 않다. 재수술을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처음부터 실패 없이 좋은 결과를 얻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있는 곳을 찾아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상담 및 진료, 수술까지 집도하는 곳을 찾는다면 안전성을 높일 수 있다.   

또한 마취과 전문의와 피부과 전문의가 원내 상주하고 있는지도 알아보는 것이 좋다. 피부과 전문의가 수술 부위를 직접 관리한다면 흉터가 남는 것을 방지할 수 있고 더욱더 빠른 회복을 기대할 수 있다. 

체계적인 사후 관리가 가능한지도 알아보는 것이 좋다. 코 성형 후 나타날 수 있는 부기, 멍 등에 대한 관리가 제대로 이뤄져야 빠르게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다. 의료진의 경험, 실제 후기 등을 꼼꼼하게 알아본 후 신중하게 선택하길 바란다.      

도움말 : 청담여신성형외과 김진형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