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21 08:02

써마지FLX 리프팅 시술 받기 전 확인해야 할 것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일교차 심하고 건조한 날씨에 나이를 먹을수록 피부는 처지고 주름은 깊어진다. 이러한 피부노화는 단순한 피부관리만으로 되돌리기 어려울 수 있다.  

연말이 되기 전 피부 노화를 막기 위해 탄력 리프팅 시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많아지는 시기이다. 근래에는 다양한 리프팅 종류 중에서도 절개 없이 부탄력증가와 주름개선에 도움을 주는 레이저 리프팅이 시행되고 있다.

▲ 닥터스피부과 신사점 성현철 원장

레이저를 이용한 리프팅 시술은 비교적 시술시간이 짧고, 통증도 적은 편이다. 고주파 리프팅 써마지FLX는 써마지CPT보다 팁의 사이즈가 커 시술 시간이 단축됐다. 써마지FLX는 매 샷마다 자동으로 에너지가 조정되는 자동조절 알고리즘 기술이 적용돼 각 부위마다 균일한 에너지 전달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레이저리프팅이 절개가 없이 비침습적인 방법이기 때문에 아무데서나 받아도 되겠지라고 안일하게 생각하는 것은 오산이다. 시술 전 꼭 주의사항을 체크하는 것이 중요하다.

사람마다 피부 타입과 주름의 모양, 깊이, 피부처짐 정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시술 전, 피부과전문의와 같은 전문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자신의 피부상태에 맞는 강도와 시술 방법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써마지 시술 시 사용되는 커플링 플루이드의 사용법이나 수면마취(진정마취)에 대한 이해가 충분한 의료진인지 확인해야한다. 부작용이 적은 시술이기는 하나, 피부 타입 등을 고려하지 않은 무리한 시술을 할 경우 부작용이나 고가의 시술을 효과 없이 돈만 날리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다.

정확한 진단과 솔루션은 의료진의 경험과 노하우에 따라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가격이나 기기의 여부만 보기 보다는 의료진을 보고 결정하는 것도 매우 중요하다.

또한, 써마지 시술 시에는 반드시 정품팁 사용 여부를 확인하는 것도 중요하다. 재생팁이나 불법팁을 사용할 경우 시술 효과가 떨어지고 심한 경우 화상 등의 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도움말 : 닥터스피부과 신사점 성현철 원장 (피부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