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16 17:26

써마지FLX 시술, 의료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 중요

▲ 닥터스TV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써마지리프팅은 피부 타이트닝 및 잔주름 개선 시술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써마지리프팅의 시술가격은 적지 않은 편이다. 써마지FLX를 기준으로 600샷에 200만원~270만원으로 고가의 리프팅에 속하며, 1년에 1번 받는 시술이기 때문에 시술 병원은 신중하게 고르는 것이 필요하다.  

이와 관련하여 신사닥터스피부과 성현철(피부과전문의) 원장은 유튜브(닥터스TV)를 통해 써마지 리프팅 시술 시 반드시 참고해야 할 사항들을 영상으로 전달했다. 성원장은 써마지 본사가 지정한 키닥터로 평균적으로 월 100케이스, 현재까지 써마지FLX를 약 700케이스에 달하는 임상경험을 갖고 있다. 

써마지FLX는 고주파를 이용해서 깊은 진피층부터 콜라겐 생성을 유도해서 피부탄력을 높이고 잔주름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는 탄력리프팅으로 피부 표면의 손상은 없이 고주파 에너지를 깊숙하게 전달하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써마지리프팅 시술 후 생각보다 통증이 아프지 않았다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성원장은 이를 두고 “써마지 시술 시 아프지 않았거나, 효과가 느껴지지 않았다고 하는 것은 시술자가 리스크에 대한 걱정으로 충분한 에너지를 사용해서 시술하지 않았을 가능성이 높다.”라고 지적했다.  

써마지FLX 리프팅의 시술효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피부를 손상시키지 않는 선에서 높은 에너지를 쓰는 것이 핵심이다. 이를 위해서는 시술자의 써마지에 대한 높은 이해와 환자의 노화상태, 피부두께, 시술 부위 등에 대한 정확한 분석, 그리고 안전하고 효과적인 마취 시스템이 필수적이다.  

써마지 리프팅에 대한 강연을 진행했던 성원장은 영상을 통해 혹시 수면마취와 혹시 모를 써마지 부작용에 대한 설명했다. 성원장은 “고가의 시술인 만큼 안전하게 시술하기 위해서는 시술 병원과 의료진을 신중하게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했다. 

성현철 써마지 키닥터의 관련 영상은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