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16 11:10

[칼럼] 처진볼살, 얼굴지방흡입과 이중턱지방흡입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검사 이뤄져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얼굴에 살이 많아 얼굴이 커 보이고 노화로 인해 볼 살이 처지면 자칫 심술궂어 보일 수 있다. 운동을 통해 얼굴살은 감소됐지만 탄력 없이 처진 피부가 되거나 이중턱이 오히려 늘어나는 경우도 있다. 

▲ 차이정성형외과의원 이동진원장

심부볼 지방은 협부 지방이라고도 하며 볼 깊숙이 자리 잡은 지방을 말한다. 얼굴의 안쪽에 있는 지방조직인 ‘볼지방 패드’의 맨 아랫부위로 피하지방과는 달리 매우 흐물흐물 거리는 마치 액체와 같은 지방 덩어리로서 옆머리에서 부터 아래턱 까지 연결되어 있다. 심부볼 지방이 많으면 얼굴이 통통해 보이고 지방의 무게에 의해서 얼굴이 빨리 처져 나이 들어 보이게 되고 또 평소에 얼굴이 잘 붓는다. 그래서 심부볼지방제거를 하는 것이 도움 될 수 있다.  

심부볼제거는 입안 점막을 통해 심부볼 지방덩어리를 제거하는 방식의 시술이다. 외부에 노출되는 흉터 없이 비교적 빠르게 시술 받을 수 있으며 국소마취 후 수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회복시간도 짧은 편이다. 

또 다른 방법인 얼굴지방흡입과 이중턱지방흡입은 하악골 측면부위의 피하지방을 3차원적으로 제거해 주변의 피부와 처진 살이 리프팅 되어 매끈한 턱선으로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이중턱지방흡입은 과도하게 발달한 턱살 및 이중턱의 지방을 제거하는 시술로서 뼈를 제거하지 않고도 턱 라인 개선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선천적으로 볼에 지방이 많은 경우 볼처짐 현상을 보이는데, 문제는 이렇게 볼이 처지면 마치 불독살처럼 인상이 사나워지고, 전체적인 얼굴라인도 무너져 볼리프팅을 고민하기 시작한다. 볼처짐은 노화나 반복된 다이어트 특히 광대뼈수술이나 안면윤곽수술의 부작용으로도 생기는 경우도 있다.             

앞서 소개한 수술들은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을 위해서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과 검사가 이뤄져야 한다. 체계적인 수술 후 관리 프로그램이 갖춰져 있고 풍부한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가 수술해야 만족도 높은 수술 결과를 얻을 수 있다.             

도움말 : 차이정성형외과의원 이동진원장 (성형외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