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조은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1.06.22 10:50

레인보우, 트위터에 뜬 ‘신체 조심하세요’에 놀란 사연

걸그룹 레인보우가 자신들의 트위터에 뜬 ‘신체 조심하세요’ 문구에 잠시 긴장했다.
 
22일 리패키지 앨범 신곡 ‘Sweet Dream’을 공개하고 관심을 모으고 있는 레인보우는 멤버 모두 최근 트위터에 푹 빠져 있다. 한국은 물론 일본 미국 유럽 동남아 중동 남미 등 세계 각지에서 팬들이 팔로우를 하고 있다. 그런데 본격적으로 트위터를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시차를 두고 멤버 전원의 트위터에 ‘신체 조심하세요’라는 멘션이 떠서 의아해 했다.
 
협박처럼 들릴 수도 있는 말이라 궁금증은 커졌지만 파악해 본 결과 이유는 허탈했다. 해외 팬들이 트위터에 자신들의 언어를 한국어로 번역 서비스를 이용해 올리면서 ‘몸 건강히 지내세요’라는 의미의 말이 ‘신체 조심하세요’라는 말로 거칠게 번역된 것. 
 

 

‘몸 건강히 지내세요’는 팬들이 자주 하는 말이라 멤버 전원에게 같은 문구가 멘션으로 올라오게 된 것이다. 이 밖에도 ‘레인보우는 깨끗해요’라는 말도 자주 올라와 멤버들이 웃음을 터트리게 되는데 일본어에 ‘예쁘다’와 ‘깨끗하다’가 동음이의어라 일본팬들이 올리는 멘션 중 번역 오류로 ‘깨끗해요’를 자주 보게 된다.
 
레인보우는 22일 ‘Sweet Dream’을 공개하고 23일 엠넷의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방송 활동에 돌입한다. 꿈을 다룬 노래답게 ‘Sweet Dream’은 몽환적이면서도 즐겁고 흥겨운 팝댄스곡이다. 지난 4월 레인보우가 발표해 큰 인기를 누린 ‘TO ME’를 만든 일본 인기 작곡가이자 DJ인 다이시댄스를 비롯, AIP, 박세현 작곡가 등이 참여했다.
 
특히 다이시댄스 특유의, 귀를 사로잡는 아름다운 멜로디 라인이 돋보인다. ‘TO ME’ 활동에서 블랙스완춤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레인보우는 이번 ‘Sweet Dream’ 활동에서는 ‘잠자리춤’을 선보인다. 꿈을 다룬 몽환적 곡 분위기를 살려 무대에서 안무 사상 최초로 멤버 전원이 눈을 감고 춤을 추는 독특한 동작이 포함돼 있다. 한편으론 잠자리의 날갯짓 같은 동작도 있어 ‘잠자리춤’은 중의적인 의미를 갖고 있다.
 
한편 22일 음원 공개에 맞춰 공개되는 리패키지 앨범에는 레인보우의 데뷔 미니 앨범 수록곡으로 팬들로부터 꾸준히 사랑 받는 ‘Kiss’의 어쿠스틱 버전을 비롯해 다이시댄스가 클럽 버전으로 리믹스한 ‘TO ME’ 등이 수록돼 있다. ’TO ME’ 리믹스 버전은 이미 다이시댄스가 한국과 일본의 클럽에서 여러 차례 공연해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