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15 15:06

[칼럼] 필러-보톡스 등 '쁘띠성형', 정품·정량 준수 병원 선택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말처럼 최근 외모관리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최근 얼굴 윤곽을 살려주는 메이크업, 사진 어플은 물론이며 자연스럽게 포토샵을 할 수 있는 포토샵 어플까지 등장하고 있다.           

이같은 시대를 맞아 적극적인 콤플렉스 개선책으로 성형 등의 의료서비스를 대안으로 삼는 환자들이 있다. 과거에는 성형수술을 떠올리고는 했으나 최근에는 쁘띠 수술로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추세이다.   

▲ 잇츠미의원 이동익 원장

쁘띠 시술이란 얼굴에 칼을 대지 않는 비침습적 성형시술을 의미한다. 대표적으로는 보톡스, 필러 윤곽주사 등을 예로 들 수 있다. 별도의 마취, 절개가 필요하지 않고 피부에 케뉼라를 이융해 주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므로 회복기간이 빠르고 멍, 붓기가 적으며 비용 부담도 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필러 시술은 노화로 인해 피부 탄력이 저하되거나 볼륨감이 떨어졌을 때 보충물을 주사로 주입해 깊은 얼굴 주름, 꺼진 부위의 볼륨과 피부 탄력 개선을 돕는다. 이외에도 이마, 무턱 등 볼륨감을 원하는 부위에 적용해볼 수 있다.      

보톡스는 소량의 약물을 주입해 근육을 마비, 축소시키는 시술로 발달한 근육 부위에 적합하다. 다소 투박해 보이는 얼굴 라인, 바디가 고민이라면 눈여겨볼만하다. 조금만 표정을 지어도 얼굴이 과도하게 찡그려지거나 잔주름, 튀어나온 종아리, 팔뚝, 어깨주변 승모근 개선에 도움이 된다.  

쁘띠 시술은 자신의 이목구비 및 문제 부위를 의사상담 후 개인에게 맞는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 특히 눈밑필러 등은 섬세함을 요하는 부위인 만큼 임상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에게 받는 것이 좋다. 

간혹 일부 의료기관에서 정품, 정량을 준수하지 않는 경우가 있으므로 시술 전 정품, 정량을 필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아울러 부작용을 겪지 않으려면 단순히 가격적인 면을 살펴보기보다는 실제 후기나 추천을 비교해보고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필요하다.     

도움말 : 대전 잇츠미의원 이동익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