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14 15:30

[칼럼] 비절개콧볼축소-비개방코성형, 숙련된 성형외과 전문의 충분한 상담 필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시대와 사람들의 인식이 변화하면서 이제는 남성들도 자신의 외모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얼굴 중심에 있는 코는 모양에 따라 인상이 변하기 때문에 뚜렷하고 날카로운 이미지를 원하는 남성들이 많아지고 있다.       

코는 사람의 이미지와 외모를 결정하는 중요한 부위이므로 숙련되지 않은 비전문의에게 무턱대고 얼굴을 맡겼다가는 큰 낭패를 볼 수가 있다. 수술 부작용으로 인해 소송까지 불사하는 사람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도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그렇기에 무조건 수술을 진행하기보다는 사전에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고 전문적인 경험이나 노하우가 풍부한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콧볼축소나 콧볼성형 등 코 부위 같은 경우에는 코의 폭이나 두께, 미간 사이의 거리, 얼굴비율 등을 고려한 후 각각에게 맞는 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더욱 신중한 결정이 필요하다.   

▲ 유니메디성형외과 윤인모 대표원장

만약 콧볼이 넓거나 콧구멍이 크거나 코끝이 뭉툭해서 걱정이라면, 콧볼축소나 콧구멍축소수술 등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만약 절개하는 방식이나 보형물을 넣는 수술이 부담스럽다면 하이코나 미스코를 고려할 수 있다.  

하이코는 비절개 주사 방식으로 녹는 실과 필러를 통해 짧은 시간 내에 코끝과 콧대를 교정하는 비개방코성형이다. 하이코는 녹는 실을 사용한다는 점이 특징이지만 원할 경우 유지력을 위해 녹지 않는 실을 사용할 수도 있다. 비수술적 방식이기 때문에 추후 수정이 가능하며 회복력도 빠른 편이다.  

미스코도 콧볼축소주사 방식으로 주먹코나 복코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주는 비개방코성형이다. 스캐폴더라는 지지대를 만들고 주사를 통해 코에 삽입하여 코의 각도나 코끝 높이와 모양, 콧대를 성형할 수 있다.  

그러나 아무리 비개방코성형이나 비절개콧볼축소이라고 해도 신중하게 결정하지 않으면 부작용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코성형외과를 선정하는데 많은 노력을 들여야 한다.     

도움말 : 유니메디성형외과 윤인모 대표원장(성형외과 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