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14 11:07

[칼럼] 사각턱 개선 도움, 보톡스 시술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바쁜 현대인에게 짧은 시간의 투자로 외모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주사 시술은 관심을 끈다. 

▲ 리앤리 성형외과 이한얼 원장

선천적으로 사각턱의 뼈가 발달한 경우도 있으나 나이가 듦에 따라 자신도 모르게 생긴 습관으로 턱 근육이 도드라지면서 얼굴형이 각지게 바뀌는 경우, 잘 때, 이를 꽉 무는 습관이나 이를 가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 껌 씹기를 즐겨 하거나 건어물 같은 딱딱한 음식을 자주 섭취하는 경우, 한쪽으로 씹는 버릇이 있어 한 쪽 저작근이 더 발달되어 근육이 비대칭인 경우라면 사각턱 보톡스 시술을 고려할 수 있다.    

저작근 내에 보툴리눔톡신을 주사하면 근육 양이 줄어 들어 사각턱 라인의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는데, 시술 후 효과가 가장 좋은 2~3개월 째 팔자주름이 생기거나 피부 처짐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는 고무풍선에 바람을 넣은 후 바람을 빼면 고무 풍선이 쭈글쭈글 하듯, 보툴리눔톡신 주사 후 근육이 위축되어 나타나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따라서 사각턱 보톡스 시술 시에는 이러한 피부 처짐을 예상하여 적재 적소에 주사해야 V라인으로의 개선과 함께 리프팅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UV리프팅이라 불리는 사각턱 시술은 하안면부를 전체적으로 리프팅 하기 때문에 주름이 많은 사람들이나 주름을 완화하면서 턱 선을 U라인에서 V라인으로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심술보 때문에 생기는 마리오넷 라인 개선과 사각턱과 안티에이징 리프팅 효과를 동시에 기대해볼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UV리프팅과 같이 사각턱 보톡스 시술은 비교적 간단한 시술이지만 모든 시술이 그러하듯 신중하게 진행하지 않으면 부작용의 우려가 있다. 사람마다 근육량의 크기가 다르고, 다른 얼굴 부위와의 조화도 고려해야 하므로 의료진의 숙련도와 정품, 정량 사용 여부 등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충분한 상담이 꼭 필요하다.      

도움말: 리앤리 성형외과 이한얼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