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피플
  • 입력 2019.10.12 20:15

이상화♥강남, 오늘(12일) 축복 속 결혼... 김연아→태진아 축하

▲ 강남, 이상화 (본부이엔티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전 스피드 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 이상화(30)와 가수 강남(32)이 결혼했다.

이상화와 강남은 12일 오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 강남, 이상화 ⓒ스타데일리뉴스

이날 두 사람의 결혼식은 태진아의 주례, 이경규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축가는 가수 김필이 맡았다. 이외에도 전 피켜 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 김연아, 배우 조현재-골퍼 박민정 부부, 모델 문가비, 방송인 광희, 지상렬 등이 참석해 이상화, 강남 부부의 결혼을 축하했다.

이상화, 강남 부부는 지난해 9월 방송된 SBS '정글의 법칙 in 라스트 인도양'에 함께 출연해 인연을 맺었으며, 이후 연인으로 발전했다.

▲ 강남, 이상화 (본부이엔티 제공)

한편 이상화는 2010년 밴쿠버 동계올림픽, 2014 소치 동계올림픽 500m 금메달리스트이자, 지난해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500m 은메달을 획득한 한국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다. 

강남은 한국인 어머니와 일본인 아버지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2011년 힙합 그룹 엠.아이.비(M.I.B)로 데뷔해 한국에서 활동해왔다. 이후 태진아와 함께 신곡을 발표하며 트로트로 장르를 바꿔 색다른 매력을 선보인 바 있다. 강남은 최근 한국으로 귀화하기로 결정했으며 그의 귀화 신청이 통과되기까지는 1년 정도가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