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11 11:32

[칼럼] 입술필러, 관심만큼 안전한 시술을 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외모에 대한 미용적 관심과 트렌드는 매년 달라지는 만큼 눈, 코 뿐만 아니라 다양한 부분에서 각기 다른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한 예로 최근 전체적인 분위기와 인상을 좌우하는 입술에 볼륨을 채워 넣고자 입술 필러를 문의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 연세필성형외과 김홍열, 조형록 원장

수술에 비해 비교적 짧은 시간에 시술과 일상생활을 가능하게 하여 접근성이 높지만, 단 몇 퍼센트의 부작용이라도 조심해야 한다. 우선 입술에 사용하는 필러는 이물감이 없고 부드러우며 점성이 우수한 제품을 찾아야 만족할 만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    

그 중에서, ㈜퓨라섹의 엑스퍼트 필러는 제조 과정에서 멸균 전과 후에 BDDE잔류량이 품질 검사에서 검출이 되지 않아 부작용이 적어 다양한 부위의 시술에 사용되고 있다. BDDE는 히알루론산 필러가 빠르게 분해되는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이용하는데 결합 후 불필요하게 남은 BDDE는 부작용을 발생시킬 수 있으므로 철저하게 정제 과정을 거쳐야 한다. 아울러, ‘엑스퍼트 필러’는 ZERO(Zero BDDE& Reliable Operation) 테크놀로지를 이용해 BDDE 잔류량이 미검출 되도록 관리해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안전성을 향상시킨 필러라는 설명이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필러라도 누가, 어떻게 시술하느냐에 따라서 부작용이 나타날 요소들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요소를 제거하기 위해 전문 의료진을 찾는 게 우선이고 이왕이면 안전한 시술과 더불어 얼굴 전체의 조화까지 생각하는 결과물을 얻기 위해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확인하고 시술을 받는 것도 중요한 요소이다.             

도움말: 연세필성형외과 김홍열, 조형록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