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11 10:02

세븐에듀 차길영, 중앙예닮학교와 업무협약 체결... 인공지능 AI팀수학 제공

▲ 세븐에듀-중앙예닮학교 업무협약식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수학 혁신 연구기업 세븐에듀는 중앙예닮학교와 청소년 교육 및 연구 활동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1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세븐에듀&차수학 대표이자 수학 스타 강사인 차길영 대표와 중앙예닮학교 한종혁 교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에 위치한 중앙예닮학교에서 진행됐다. 

중앙예닮학교는 경기도 교육청 인가 대안학교로 검정고시 없이 다음 교육단계로 진학이 가능한 학교로 입시전쟁에서 살아남은 학생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영성과 성품이 균형 잡힌 지성인을 키우는 것이 목표다.

지하 1층과 지상 5층 규모로 체육관, 콘서트홀, 도서관, 동아리실, 개인열람실과 기숙사까지 다양한 시설을 갖췄으며 부지 매입과 건축까지 600억 원이 투입됐으며 학생 정원은 총 360명이다.

한편 AI팀수학은 빅데이터와 검색엔진이 만난 어댑티브 러닝을 통한 개인별 최적화된 맞춤학습을 제공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의 수학 사이트이다. 최근에는 AI팀수학을 베타 오픈하여 중앙예닮학교에 공급했다.

지난 8월에 오픈한 AI팀수학은 6만 5천여 개의 동영상과 10만여 개의 문항을 기반으로 수학 성적을 올릴 수 있는 가장 빠르고 확실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최상위권 학생은 최상위권에게 맞는 수학 콘텐츠를 추천하며 수포자인 학생은 수포자에게 맞는 수학 콘텐츠를 추천하여 개인별 최적화된 맞춤 학습을 제공한다.

한편 세븐에듀 AI팀수학은 해외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중국, 말레이시아도 진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중앙예닮학교 박찬근 수학선생은 “수학은 학생별 수준이 천차만별이고, 이해도에 따라 진도도 다르게 해주고 싶은 부분이 항상 고민이었다.”라며 “AI팀수학을 통해 학생들이 개인별 맞춤 교재로 문제를 풀고, 답안을 사이트에 입력만 하면 틀린 문제의 해설강의는 물론 관련된 개념 영상과 Q&A까지 한 번에 제공되어서 완벽한 자기주도학습이 가능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차길영 대표는 “지난 10년 동안 준비한 결실인 AI팀수학을 교육부 인가 대안학교인 중앙예닮학교에서 활용하게 되어 뿌듯하며 AI팀수학을 활용하는 수업이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어 기쁘다. 이번 MOU를 통해 학생들이 수학에 흥미를 끌어올리며 자기주도학습을 해나가는 과정을 연구하고,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AI팀수학을 대중에게 오픈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수학 에듀테크 선도기업으로서 학생들이 스스로, 보다 효과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사계 미래교육시장을 주도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세븐에듀&차수학 차길영 대표는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KBS '온드림 스쿨‘, 영국 BBC 방송 등에 출연한 수학전문가이자 수학인강 스타강사로 현재 유튜브 ’3초 풀이법‘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