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유용선 기자
  • 음악
  • 입력 2011.02.23 07:00

엠블랙, 자작곡 포함된 ‘3D 에디션’ 전격 공개

 
‘시크돌’ 엠블랙(MBLAQ)의 ‘BLAQ Style - 3D Edition’ 앨범이 전격 공개됐다.

정규 1집 수록곡 13곡을 포함해 새로운곡 3곡이 포함된 이번 3D Edition 앨범에는 타이틀곡 ‘다시’는 물론 엠블랙의 멤버 지오와 천둥의 자작곡이 각각 수록됐다. 이번 앨범은 3D라는 새로운 시도와 음악적으로도 “역시 엠블랙”이라는 평가 속에 높은 퀄리티를 평가받고 있다. 특히 Making the ‘BLAQ Style’의 타이틀로 DVD도 포함된 점이 특징이다.
 

타이틀곡 ‘다시’는 강렬한 신디 사운드 위로 빠르게 울려대는 비트가 인상적인 일렉트로 힙합 알앤비 곡으로 한 여자에 대한 남자의 열정적인 사랑을 토해낸 가사가 돋보인다.

지오의 첫 자작곡인 ‘돌아올 수 없는’은 강렬한 신스 사운드가 돋보이는 미디엄 템포의 곡으로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믿을 수 없는 현실에 아파하는 애절한 가사를 담았다. 후렴구에 반복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가 인상적인 곡이다. 팀의 막내 미르가 공동 작사를 맡았고, ‘Stay’를 작곡한 라도가 편곡을 도왔다.

네번째 트랙 ‘You’는 떠나가는 여자를 붙잡고 싶은 남자의 마음을 담은 독특한 느낌의 전자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으로 천둥이 직접 작사,작곡했다. 22일 자정 공개된 음원은 벌써부터 팬들에게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각 음원사이트에 상위권을 달리고 있다.

한편 ‘Stay’활동을 끝낸 엠블랙은 이번 주부터 ‘3D Edition’의 타이틀곡인 ‘다시’로 활동에 나선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