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09 09:00

[칼럼] 안면윤곽수술, 개인의 이목구비 조화 고려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남녀 구분없이 대부분은 사람들은 매끄럽고 볼륨있는 브이라인의 얼굴형을 선호한다. 이는 더욱 더 세련된 이미지를 주며, 동안외모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이다.     

이에 얼굴 전체의 윤곽을 정리해 주며, 각지고 넓은 부위를 비롯해 튀어나온 얼굴형을 개선하기 위한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 부산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

안면윤곽수술은 이마볼륨성형, 광대축소술, 사각턱수술, 턱끝성형, 주걱턱수술 등으로 세분화할 수 있으며, 개인의 얼굴형과 상황에 맞게 다양한 방법을 적용하여 교정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미적인 요소와 함께 기능적인 부분까지 개선해주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안면윤곽 수술방법은 얼굴뼈를 변형시켜 얼굴형을 교정하는 수술로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을 잡아줘 조화로운 이미지를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      

그러나 얼굴의 뼈를 자르는 절골 시술이 진행되기 때문에 사전에 충분한 상담과 정밀한 검사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재수술로도 교정이 어려워 신중한 선택이 요구된다.      

안면윤곽수술은 무조건 턱의 길이를 짧게 하거나 돌출된 뼈를 많이 깎는다고 얼굴라인이 갸름해지고 예뻐지는 건 아니다. 개인의 본래 얼굴라인과 광대폭, 턱의폭, 이목구비 등의 조화까지 고려한 후 수술 진행 여부를 결정해야 한다. 이는 개인마다 얼굴형, 절골위치 등이 다다르기 때문이다.   

이에 이마볼륨성형이나 광대축소술 등의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고 있다면 이와 관련된 의료진과의 상담 및 3D-CT 촬영, 정밀검진 실시 후, 수술방법과 진행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현명한 선택이 될 수 있다. 

아울러, 안면윤곽 성형외과를 선택할때는 비용보다 집도의가 안면윤곽수술에 대한 경험이 있고, 문제점의 원인에 맞는 적절한 수술 계획과 방법을 제시하는지 응급시스템 등은 잘 갖추고 있는지 등을 따져보아야 한다. 이외에 전신마취로 진행되는 수술인 만큼 경험있는 마취통증의학과 전문의상주 여부도 확인할 것을 권장한다.     

도움말 : 부산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