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08 20:15

[칼럼] 주름 개선을 위한 안면거상, 집도의 풍부한 시술경험에 따라 결과 달라져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거칠어진 피부, 깊어진 주름에 나이 들어감이 유독 피부에 와 닿는 시기이기도 하다. 노화에 따라 피부가 처지면 팔자 주름이 더 깊어지고 입꼬리가 내려가서 우울한 인상으로 보이기 쉽다.             

주름으로 대표되는 피부 노화는 피부 속을 단단히 받쳐주던 콜라겐이 나이에 따라 줄어들면 탄력을 잃은 피부가 중력 방향으로 처지면서 생기는 현상이다. 그 결과 주름 개수가 늘고 잔주름이 깊어지며, 턱 아래가 두툼해지는 이중턱이 생기기도 한다. 피부 탄력과 주름을 개선하기 위한 리프팅, 보톡스, 필러 등의 쁘띠성형은 피부 처짐이 심하면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도 있다. 그래서, 피부 처짐이 심하면 얼굴을 위쪽 방향으로 주름 없이 탄력있게 당겨주는 안면거상술을 적합할 수 있다.     

▲ 더타임성형외과 신준 원장

안면거상술은 헤어 라인 안쪽을 절개해 근막층을 고정하고 유지 인대를 다시 들어 올려 고정해 준 다음 피부 일부를 당겨서 봉합하는 수술이다. 1회 수술로 이마, 눈가, 입가, 미간 주름 등 얼굴 전체의 주름 개선과 피부 처짐을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제대로 안면거상술을 받으면 흉터와 통증 걱정이 적고, 3일 정도면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하다. 

다만 얼굴 피부와 근육을 한꺼번에 다루는 수술이므로, 해부학적 지식과 20년 이상 수술 집도 경험을 충분히 갖춘 성형외과전문의에게 수술 받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별 피부 상태 및 처진 상태, 주름 방향과 얼굴 윤곽을 고려한 후 절개 방향과 깊이 등을 섬세하게 디자인해야 제대로 된 안면거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두툼한 뱃살도 중년 여성의 상징이다. 노화에 따라 근육량이 줄면서 대사율이 떨어지고, 여성호르몬도 줄어들면서 체중 관리가 훨씬 어려워지기 때문이다. 같은 옷을 입더라도 뒤태에 따라 나이가 달라 보이는 만큼, 지방흡입도 관심이 꾸준한 시술이다.  

요즘은 베이저2와 벨로디2 등의 장비를 이용하면 통증과 붓기가 적어 회복기간도 감소되고 수술 후에 나타날 수 있는 피부 처짐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지방 흡입의 장점은 빠른 속도로 복부 지방을 감소시키면서 동시에 지방 세포 수 자체를 줄일 수 있는 점이다. 

지방흡입 후 고압산소탱크를 통해 부종과 피부 처짐을 예방해 주기도 한다. 지방흡입은 수면 마취 수술로 개인차가 있지만 대략 1~2시간이 걸리며, 2~3일 회복 후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실밥 제거는 10~14일 후 하게 되는데, 지방흡입량에 따라 피부가 처지지 않도록 하는 사후관리가 중요하다.  

안면거상이나 지방흡입은 성형외과 집도의의 풍부한 시술경험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비용 검색에만 의존하지 말고, 홈페이지 후기나 수술 후 관리까지 고려해 신중하게 알아보고, 꼼꼼히 상담을 받은 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논현역 더타임성형외과 신준 원장(성형외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