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09 09:03

[칼럼] 자연회복 어려운 질 이완증, 여성성형수술 도움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여성들의 행복 추구에 대한 사고가 높아지면서 산부인과 여성성형을 받으려는 이들이 늘고 있다.   

특히 출산을 경험한 여성들이 여성성형수술에 대한 관심이 많은데, 질이완이 되어 질수축을 위한 케겔운동을 해도 자궁수축에 한계가 있어 출산이전의 상태로 돌아가기 어렵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산부인과 전문의들은 질축소수술인 이쁜이수술, 질성형, 질타이트닝과 같은 여성성형을 시술하는데, 이는 방광염과 요실금 증상 및 치료를 위한 심리적 만족감과 자신감을 높이는 차원에서 더욱 가치를 두고 있다. 

▲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질성형수술은 감각 손실 등의 부작용을 최소화하며 출혈, 통증, 부기, 흉터가 거의 없어 보다 빠르게 일상생활 복귀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여성성형 중 소음순수술의 경우, 소음순의 안과 밖을 세밀하게 디자인하여 레이저를 이용한 수술로 출혈과 통증을 줄이고, 흉터 없이 시술하는데 주안점을 둔다. 

결혼유무와 상관없이 소음순늘어짐으로 인해 잦은 질염 및 냄새가 나거나 소음순비대증이 되거나, 소음순색깔이나 소음순비대칭으로 인해 비키니나 타이트한 바지 입기가 불편할 때 적합한 방법이다. 

최근에 여성성형이 부담스러운 여성들은 비수술용 레이저의 발달로 출혈과 신경손상을 최소화하고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으며 회복기간을 앞당기는 레이저 질타이트닝 시술, 비비브 시술 등을 이용하고 있다.      

특히 ‘비비브’ 시술은 고주파 방식의 비수술적 방법이다. 이는 식약처에도 질이완증 치료 효과를 승인 받은 시술이며, 미국 FDA, 유럽 CE로부터도 안정성을 인증받았다. 

이형근 의학박사(리즈산부인과 신사역 본점 대표원장)는 "저렴한 수술비용에만 치중을 두지 말고, 수술부작용, 수술방법후기, 수술전후사진, 재수술사례 등을 살펴보아야 한다. 그리고 병원 내 마취과 전문의가 항상 상주하는지 알아보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고 수술정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본 후 여의사산부인과의 전문의나 임상경험이 많은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도움말 : 리즈산부인과 본점 이형근 대표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