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02 19:18

가슴성형 보형물 선택 몸무게-흉곽모양-비대칭 여부-피부 탄력성 기준에 따라 선택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헬스장부터 요가, 필라테스 등 여러가지 운동부터 몸매관리를 위한 다이어트 관련 상품들과 기타관리 및 수술전문병원으로 상담문의가 늘고있는 추세이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본인이 원하는 몸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지만,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큰 결과를 기대하기 힘든 신체 부위가 있다. 바로 가슴이다. 가슴의 경우, 다른 신체부위와 달리 운동 같은 몸매 관리를 통해 본인이 원하는 몸매를 만들기에 한계가 따른다. 때문에 스스로 관리하는 것에 한계를 느낀 이들은 그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병원을 찾아와 상담을 받기도 한다.

▲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 대표원장(좌)

가슴성형을 위해 의료시술을 생각하고 있다면 안전성에 대해 가장 먼저 고려해야 한다. 수술을 통해 본인이 원하는 결과를 얻는다면 아주 좋지만 그 결과만큼이나 안전한 과정 또한 중요하다. 좋은 결과라도 수술 중 생긴 문제나, 본인에게 맞지 않은 수술 방법은 자칫 더욱 큰 걱정을 안겨줄 수도 있기 때문이다.

가슴성형은 크게 자신의 흉곽사이즈에 맞는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과 지방세포를 주입하는 가슴지방이식으로 나뉜다. 그 중 보형물을 삽입하는 가슴성형은 아무래도 몸 안에 보형물을 넣는 수술이기 때문에 체형에 따른 보형물의 크기부터 보형물의 재질이나 부작용 등을 충분히 고려해야 한다. 특히 보형물에 문제가 생겼을 때, 어떠한 대처를 받을 수 있는 지에 대한 정보는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이러한 것을 종합적으로 생각할 수 있는 안전한 병원에서 안전한 방법으로 수술을 받는 편이 좋다

물론 안전한 과정을 살피는 것이 중요하지만 동시에 수술 결과도 중요한 부분이다. 수술을 받는 목적 자체가 본인이 만족할만한 가슴을 만들기 위함인데 결과가 만족스럽지 않다면, 애써 수술을 받은 의미가 퇴색될 수 있다.

더아이언성형외과 김승준 대표원장은 “가슴성형 수술을 고려한다면 체계적인 1:1 상담을 통해 환자의 체형에 맞는 사이즈와 건강 상태를 고려한 보형물과 수술법 등을 맞춰주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체계적인 상담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통한다면 안전한 과정을 통해 수술을 받아 본인이 만족할만한 결과물을 얻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 

아울러, 김원장은 “가슴보형물은 개개인의 신장, 몸무게, 흉곽모양, 비대칭여부, 가슴조직의 양, 피부의 탄력성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하여야 하며, 이를 근거로 본인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해야 하며 가슴성형상담 후 본인에게 맞는 정확한 보형물 선택과 크기, 모양, 수술방법등을 정확 시 설명을 받아본 뒤 결정하면 가슴재수술을 하는 일은 최소한 예방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