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02 11:27

[칼럼] 이마필러, ‘시술 전 의료진 노하우 살피는 것이 바람직’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이마는 얼굴에서 가장 넓은 면적을 차지한다. 코나 입처럼 돌출된 윤곽라인이 없는 밋밋한 부분이나, 봉긋하게 올라오면서도 매끈하고 아름다운 이마는 첫인상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중요한 부위다.

반대로 이마가 너무 좁거나 넓으면 얼굴 전체의 비율과 밸런스가 맞지 않을 수 있고, 푹 꺼져 있거나 울퉁불퉁 한 이마를 가지게 되면 상대에게 마이너스 인상을 줄 수도 있다. 이러한, 콤플렉스를 가진 경우에는 이마 모양과 상태에 따라 이마 성형을 고려해 볼 수 있다. 

▲ 양서임 리뉴얼성형외과의원 원장

이마가 좁은 경우에는 레이저로 이마 제모를 받으면 비율을 맞출 수 있으며, 넓은 이마는 모발이식을 통해 길이와 면적을 줄일 수 있다. 꺼지고 울퉁불퉁한 이마는 자가 이마지방이식이나 이마 필러로 개선을 기대할 수 있으며, 심하게 푹 꺼져 있거나 납작한 이마 또는 모양의 큰 변화가 필요할 경우, 실리콘 보형물을 이식하는 이마 성형 수술도 한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마필러는 비교적 시술이 간단해 빠른 개선을 기대할 수 있으며 바로,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할 수 있어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지 않을 수도 있다.

이마필러는 시술하는 의사와 방법에 따라 전후와 후기 등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풍부한 필러시술 경험이 많은지 살피는 것이 바람직하다.

또한, 필러는 수 십 가지가 있어 이마에 알맞은 필러종류를 선택해야 하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히알루론산 필러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필러시술 후 유지기간과 가격과 비용 등이 달라진다. 이마필러를 받으면 이마주름 예방을 기대해볼 수 있다.

이마주름은 필러뿐만 아니라 이마지방이식, 실리프팅, 울쎄라리프팅 등으로도 개선을 기대해볼 수 있으며, 히알루론산 필러 중에 미네랄과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는 제품으로 필러시술을 받는 것이 노화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이마는 얼굴 전체 인상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만큼 개인의 얼굴 특징과 비율, 콤플렉스까지 고려한 섬세한 계획이 기본이 돼야 한다.

이를 위해선 이마성형에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과 면밀한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솔루션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도움말 : 양서임 리뉴얼성형외과의원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