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10.01 07:30

남성 왜소 콤플렉스 '저장진피 확대술', '고려해야 할 사항'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탄탄한 어깨, 구릿빛 피부는 남성다운 강인함을 느낄 수 있는 요소이다. 하지만 이에 못지않게 남성의 자부심에 큰 영향을 주는 요소가 하나 있다. 바로 왜소 콤플렉스이다.  

남성의 경우 공공장소 탈의실, 목욕탕, 군대 생활을 하면서 다른 사람과 비교하게 되는 순간에 자신감이 크게 위축될 수 있다. 심볼이 왜소한 남성은 작은 음경 크기로 인해 단체생활에 두려움을 느끼기도 하며 심한 경우 성기능 저하, 조루증, 발기부전까지 겪을 수도 있다.      

▲ 인천 코넬비뇨기과 박정석 대표 원장

특히 결혼을 앞두고 성기능 자신감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다. 발기력, 성욕은 문제가 없으나 성관계 이후 스스로 자신의 사이즈가 작다고 느낀다거나, 상대방이 사이즈에 대해 불만을 토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다.      

이때 소위 말하는 '남자의 자신감'에 크게 타격을 받게 되면서 남성으로서의 고민은 커지게 된다. 만약 위와 같은 고민을 하고 있다면 음경확대 수술을 고려해볼 수 있다.      

성기확대 수술 중 하나인 '저장진피 확대 수술'은 인체의 진피로 만들었기 때문에 생착률이 높으며 이물감 없이 자연스러운 확대를 기대할 수 있다. 시술 후 바로 일상생활, 성생활이 가능해 환자의 심리적인 부담감을 덜어줄 수 있다. 동종 저장진피는 남자 확대 수술 재료로 미국 등 선진국에서도 많이 이용되고 있으며 영구적이며, 안정성이 높은 편이다. 

그러나 해당 수술은 시행하는 집도의의 실력과 경력 그리고 경험에 따라 워낙 수술 결과와 경과에 차이가 크기 때문에 병원을 선택할 때 꼼꼼하게 따져보는 것이 필요하다.      

인천 구월동 코넬비뇨기과 박정석 대표 원장은 “남성수술은 수술 결과에 대한 후기가 많지 않아 과대광고도 꽤 있다. 냉정한 선택을 위해서는 수술 집도의의 경력, 역량, 경험이 가장 중요하므로 충분히 알아보고 선택해야한다”고 조언했다.      

한편 남자 확대 수술은 정관수술, 포경수술, 성기 만곡증 교정 수술과 동시에 시행되기도 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