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9.30 14:07

[칼럼] 가슴 성형, 체형과 모양을 고려한 보형물 선택 이뤄져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가슴 성형은 무조건 크기만 키우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니다. 체형에 어울리는 모양과 크기를 완성해야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몸매를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또한 뛰거나 누워있을 때 불편하지 않고 움직임이 자연스러워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보형물 선택이 중요하다. 자신에게 맞는 모양, 크기, 촉감 등을 갖춘 보형물을 찾아야 한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가슴 성형 보형물은 재질에 따라 스무스형과 텍스쳐형으로 나뉜다. 스무스형은 보형물 표면이 부드럽고 매끈하지만, 수술 후 자연스러운 감촉과 모양을 위해서 마사지가 필요하다. 텍스쳐형은 보형물 표면이 거칠지만 수술 후 별도의 마사지가 필요하지 않다. 구형 구축을 막기 위해 제작되어 내구성이 뛰어난 보형물 중 하나이다.      

모티바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나노텍스쳐 보형물로 모양과 움직임이 자연스러운 것이 특징이다. 실제 가슴과 비슷한 정도로 움직임이 자연스러워 수술 후 불편함도 적은 편이다. 또한 고유 식별칩이 내장되어 있어 수술 후 보형물의 상태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보형물의 위치와 문제 원인을 파악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벨라젤은 아시아 여성의 특성에 맞게 설계된 보형물이다. 텍스쳐와 라운드 보형물의 장점을 결합했고 모양과 재질, 촉감이 아시아 여성에 맞게 세분화 되어 있어 자연스러운 가슴 성형을 기대할 수 있다. 

이렇듯 여러 가지 보형물 중 자신에게 가장 맞는 것을 선택하려면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하다.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아 자신의 체형 및 원하는 정도에 맞는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진료하는지, 의료진의 경험 및 실력, 진료시스템 등을 꼼꼼하게 비교해 성형외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 수술 후 경과에 따른 체계적인 사후관리가 이뤄져야 부기, 흉터를 빠르게 회복할 수 있다. 위생 및 청결 관리를 철저히 하는지도 반드시 확인하길 바란다.             

도움말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