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9.23 11:14

[칼럼] 눈밑지방재배치, 시술 전 처짐 발생 원인과 피부상태 고려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사람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데 눈의 비중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눈은 작은 교정만으로도 이미지의 변화를 만들 수 있는 부위이다. 

눈 밑 지방은 안구를 받치고 있는 지방층으로 누구에게나 있지만, 나이를 먹으면 눈 주위 탄력이 떨어지면서 지방층이 밀려나와 돌출될 수 있다.

또한 눈가는 피부가 얇아 노화가 먼저 시작되는 부분인데 다크써클이 심하거나 눈 밑 지방이 돌출 혹은 꺼져있는 경우 본래 나이보다 나이가 들어 보이는 노안과 어두운 인상을 줄 수도 있다. 최근에는 비교적 젊은 연령대에서도 눈밑에 대한 콤플렉스를 가지는 경우도 늘고 있다.

눈밑지방재배치는 안와격막과 내부 지방을 당겨 고정하고 지방을 재배치하는 방법이다. 눈밑지방의 정도에 따라 이를 알맞은 위치에 재배치해 색소침착이나 다크써클, 주름 등의 개선을 기대할 수 있다.

해당 시술은 얼굴 눈가에서 이뤄지는 수술로, 의료진과의 상담과 피부상태 검진 등을 통해 수술여부를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며, 무리한 디자인이 아닌 얼굴의 이목구비와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디자인하는 것이 좋다.

눈 밑 변화는 피부와 근육, 눈밑지방 등의 복합적인 노화현상이기 때문에 개인별 상태에 맞춰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을 받을 때는 전후 주의사항과 수술 후 관리 방법 등을 숙지하고 사후관리 진행 여부를 확인해 붓기나 염증 등이 발생했을 때 조속히 조치를 받도록 해야 한다.

결막을 통한 눈밑지방재배치는 비교적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이 빠른 편으로 바로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이러한 이유로 인해 선호도가 높지만, 발생 원인과 본인의 피부상태에 고려하지 않으면 개선을 기대하기 어렵다.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눈과 피부의 구조를 잘 아는 시술경험이 많은 의료진인지 확인하는 과정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보다 좋은 이미지를 갖고 싶어 얼굴의 인상 개선에 관심을 갖는 것은 자연스럽지만, 성형수술에 대한 과장광고나 이벤트에 혹하기 보다는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과 의료기관의 의료시스템 등을 확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도움말 : 김영철 메디아트의원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