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공연
  • 입력 2013.10.14 09:15

김장훈 '토론토 공연' 성료, 위안부문제와 한국도서구입에 기부 참여 '감동'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김장훈의 전美미라클투어의 일환인 토론토공연이 캐나다 토론토예술센터(Toronto centre of performing arts)에서 현지시각 10월 12일 토요일, 성공리에 막을 내렸다.

공연장 구조상 김장훈의 전매특허인 블럭버스터급의 첨단공연 장비는 동원하지 못하였으나 김장훈은 그의 미투데이와 트위터를 통해 "오직 노래와 관객의 힘만으로 충분했던 제 생애 최고의 공연이며 최고의 소리였다고 자부합니다" 라고 감상을 밝혔다.

또한 역대 공연중에서도 손꼽히게 뜨거웠던 토론토 관객들에게 최고의 찬사와 감사를 보내며 내년에도 더 발전된 공연으로 토론토 만큼은 꼭 찾아오겠다고 약속을 하여 토론토 관객들은 큰 함성과 박수로 답을 하기도 했다.

공연을 가는곳마다 그 지역의 한인, 학생들과 의미있는 행사와 강연, 기부활동을 함께 해나가고 있는 '김장훈 전美미라클투어'는 토론토공연에서도 교민사회에 많은 화제를 뿌리며 의미있는 기부와 활동등을 전개했다.

▲ 기부천사 김장훈의 토론토 공연 모습 (제공:공연세상)
김장훈은 토론토대학교 학생회초청으로 강연을 열어 수익금을 토론토알파를 통해 위안부문제관련 기부를 했고, 그외의 여러가지 방법으로 토론토알파에도 적극적인 지지와 도움을 주기로 약속을 했다.

토론토알파는 캐나다재단으로써 역사를 제대로 알리기위한 여러가지 활동과 교육을 실시하는 공신력있는 조직이며 특히 캐나다재단이지만 중국인들이 많이 참여하고 있어 위안부 문제 등에 적극적이다.

김장훈은 이를 바탕으로 토론토의 한인들과 중국인들을 연계하여 올바른 역사교육을 실시함에 다각도로 도움을 줌과 동시에 중국계 커뮤니티와 위안부 문제를 공동으로 대응해 나아갈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토론토대학교도서관에 근무하는 한국인의 연락을 받고 토론토대학교 도서관을 방문한 김장훈은
아시아 서적중 중국과 일본서적이 90%임에 반해 한국서적은 10%밖에 안되며 정부의 도움도 약화되었다는 얘기를 듣고 2만달러의 기부를 약정했고 캐나다에 진출해 있는 많은 기업들과 한인들을 대상으로 펀딩행사를 개최하기로 했다.

김장훈은, "토론토대학교도서관은 북미 최대의 도서관이며 전세계에서 서적을 열람하러 오는곳이라 한국관련서적이 많이 있어야함은 필수이다. 역사가 짧아서 아직 중국 및 일본서적의 숫자를 따라잡기에는 역부족인데다가 정부의 지원도 끊긴 안타까운 현실이다. 도서관의 관리분들과 교민들과 힘을 합쳐 빠른 시일안에 많은 한국서적이 비치되도록 힘을 쓰겠다" 라고 한국서적기부에 대한 당위성을 역설했다.

한편 김장훈의 다음 공연은 12월에 워싱톤공연이 예정 되어 있으며, 11월에는 '독도아트쑈 in NY'과 한글티셔츠 배포행사 등을 위해 뉴욕에 머물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