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9.17 10:19

[칼럼] 슈링크ㆍ이플러스ㆍ실리프팅 등, 개인 증상에 맞는 치료 진행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뜨거웠던 여름이 지나고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면서 가을이 부쩍 가까워졌다. 지금과 같은 환절기에는 큰 일교차로 인해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질 수 있고, 이 때문에 피부 장벽이 손실되어 피부가 건조해지고 탄력이 저하될 수 있다. 보통 피부가 건조해지면 탄력이 저하되면서 눈가나 입가 등의 부위에 잔주름이 생기는 것은 물론, 개선되지 않은 상태로 지속되면 주름은 더욱 깊어지게 된다      

▲ 닥터스피부과 안산점 유민건 원장

이미 깊어진 주름과 늘어진 피부 때문에 고민이라면 피부과를 찾아 리프팅 시술을 받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최근에는 리프팅 시술의 종류가 매우 다양해지고 있어 개인의 피부 상태나 개선이 필요한 부분에 따라 적합한 시술을 바르게 선택해야 한다.      

이플러스리프팅, 슈링크리프팅, 실리프팅 등 모두 비슷한 효능을 가진 시술로 생각하기 쉽지만 시술의 효과를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리프팅 시술들 중 개인의 피부 상태와 주름의 깊이 등을 고려하여 피부과 전문의에게 시술 받는것이 도움이 된다.      

다양한 리프팅 시술 중 이플러스리프팅은 고주파와 레이저의 결합으로 피부 침투효과를 높여 콜라겐 생성을 돕는다. 탄력, 리프팅, 여드름, 모공 축소 등 다양한 모드의 핸드피스로 여러가지 질환에 복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또 다른 리프팅 장비인 슈링크리프팅은 일반 레이저장비가 도달하지 못하는 피부 깊은 층인 근막층까지 고강도의 초음파를 도달시켜 피부 처짐의 근본적인 원인 개선을 돕는 리프팅 시술이다. 늘어진 피부, 눈가나 팔자 주름 등의 부위 시술에도 적용이 가능하다.      

레이저 리프팅 보다 더욱 즉각적인 변화를 원한다면 실리프팅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캐번리프팅은 탄성이 우수한 캐번실을 피부속에 삽입하여 콜라겐 생성시켜 탄력 개선을 돕는다. 단기간에 볼륨 개선에 도움이 되며 자연스러운 표정과 이물감이나 통증에 대한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      

비슷한 원인으로 발생하는 피부 노화지만 그에 대한 치료 역시 동일하게 진행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 환자 피부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개인의 상황과 증상에 맞는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환자의 시술 후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이다.

도움말 : 닥터스피부과 안산점 유민건 원장(피부과전문의)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