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방송
  • 입력 2013.10.08 10:35

류승룡 내레이션, MBC '아프리칸 캣츠'에서 사자들 모습 소개

사자 가족 중심으로 한 다큐멘터리, 10일 밤 방송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배우 류승룡이 오는 10일 밤 방송되는 MBC 특선 다큐멘터리 '아프리칸 캣츠'의 내레이션을 맡는다.

'아프리칸 캣츠(African cats)'는 디즈니네이처의 2011년 작품으로 사자 가족을 중심으로 드라마틱한 내러티브를 선보이는 초대형 자연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이 날 방송에서는 광활한 아프리카 초원에서 모계사회를 구성하는 사자 무리와 독립적인 생활을 하는 치타 무리 두 가족의 이야기가 자연 그대로의 생생한 모습으로 공개된다.

이번 '아프리칸 캣츠'는 배우 류승룡이 내레이션에 참여했고, '아마존의 눈물'의 고혜림 작가가 대본을 집필했다.

▲ MBC '아프리칸 캣츠'의 내레이션을 맡은 류승룡(MBC 제공)

지난 달 6일 진행된 내레이션 녹음 당시, 류승룡은 “화면 속의 사자와 내가 닮은 것 같다. 이미지 캐스팅을 한 것 아닐까?”라는 농담을 건넸다.

류승룡은 때로는 부드럽게 새끼 사자들을 응원하고 때로는 카리스마 넘치는 목소리로 냉정한 아프리카 초원의 모습을 완벽히 표현해, 녹음이 끝난 후에는 제작진의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MBC 제작진은 “원작을 보는 순간 류승룡 씨의 목소리가 떠올랐다”며 “웅장하고 낮은 목소리가 고양이과 동물들은 물론 아프리카의 거대한 생태계와 어울린다고 생각했다. 다른 사람은 생각할 수 없었다”고 류승룡을 내레이터로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류승룡이 내레이터로 참여한 '아프리칸 캣츠'는 10일 밤 11시 20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