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9.09.07 11:43

방탄소년단,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엑스원 2위·엑소 3위

▲ 방탄소년단(BTS)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방탄소년단 2위 엑스원 3위 엑소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8월 5일부터 9월 6일까지 측정한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2,841,496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하였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41,316개 와 비교해보면 15.91% 증가했다.

2019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방탄소년단, 엑스원, 엑소, NCT, 세븐틴, 뉴이스트, 더보이즈, 아스트로, 핫샷, 위너, 슈퍼주니어, 샤이니, 비스트, JBJ95, AB6IX, 몬스타엑스, 스트레이 키즈, 디원스, 인피니트, TRCNG, 비투비, 펜타곤, 에이티즈, 빅스, 원어스, 동방신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FT아일랜드, 베리베리, 신화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방탄소년단 ( 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 ) 브랜드는 참여지수 3,023,328 미디어지수 3,378,176 소통지수 3,322,077 커뮤니티지수 4,014,97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38,556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857,210와 비교하면 7.53% 하락했다.

2위, 엑스원 ( 한승우, 조승연, 김우석, 김요한, 이한결, 차준호, 손동표, 강민희, 이은상, 송형준, 남도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2,816 미디어지수 2,140,160 소통지수 341,531 커뮤니티지수 590,0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84,543로 분석되었다. 엑스원 브랜드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분석에 새롭게 포함되었다.

3위, 엑소 ( 수호, 찬열, 카이, 디오, 백현, 세훈, 시우민, 레이, 첸, 타오, 루한, 크리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00,752 미디어지수 1,801,984 소통지수 1,029,557 커뮤니티지수 1,402,41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34,703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5,685,904와 비교하면 24.01% 하락했다.

4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재현, 윈윈, 마크, 해찬, 정우 ) 브랜드는 참여지수 252,648 미디어지수 1,007,360 소통지수 1,714,437 커뮤니티지수 1,346,44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0,894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559,612와 비교하면 24.42% 상승했다. 

5위, 세븐틴 ( 에스쿱스, 정한, 조슈아, 준, 호시, 원우, 우지, 디에잇, 민규, 도겸, 승관, 버논, 디노 ) 브랜드는 참여지수 477,664 미디어지수 956,928 소통지수 744,854 커뮤니티지수 518,11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7,566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231,475와 비교하면 20.89% 상승했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2019년 9월 분석에는 방탄소년단, 엑스원, 엑소, NCT, 세븐틴, 뉴이스트, 더보이즈, 아스트로, 핫샷, 위너, 슈퍼주니어, 샤이니, 비스트, JBJ95, AB6IX, 몬스타엑스, 스트레이 키즈, 디원스, 인피니트, TRCNG, 비투비, 펜타곤, 에이티즈, 빅스, 원어스, 동방신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FT아일랜드, 베리베리, 신화, 뉴키드, 골든차일드, 씨아이엑스, 몬트, 갓세븐, 원팀, VAV, 2AM, 빅톤, SF9, 마이틴, 동키즈, 2PM, 블락비, BAP, 로미오, 크로스진, 젝스키스, 느와르, B1A4를 분석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