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19.09.07 01:10

[S종합] ‘쇼미더머니8’, 40크루 디스 배틀 최종 승리... 칠린호미 탈락

▲ Mnet '쇼미더머니8'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쇼미더머니8’의 40크루가 디스 배틀의 승자가 됐다.

6일 오후 방송된 Mnet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쇼미더머니8’에서는 크루 디스 배틀이 진행됐다.

이날 크루 디스 배틀을 앞두고 프로듀서와 출연자들은 체육대회를 통해 선공과 후공을 정했다. 1라운드는 40 크루와 BGM-v 크루의 대결이었으며, BGM-v 크루의 선공으로 진행됐다.

▲ Mnet '쇼미더머니8' 방송 캡처

멤버가 1명 더 적은 40크루는 윤훼이가 BGM-v의 펀치넬로와 짱유 두 래퍼를 상대했으며, 40크루 최엘비와 BGM-v 김승민이 붙었다. 본격적인 배틀이 시작되기 전 윤훼이는 "두 분과 붙는다고 난이도가 두 배가 되는 건 아닌 것 같다"고 자신감을 나타냈으며, 짱유는 "어떻게 이렇게 에너지를 낭비하지 않고 다음 무대에 갈 수 있나 싶었다"라고 말하며 시작 전부터 디스해 눈길을 끌었다.

짱유는 싱잉랩을 이용해 윤훼이를 자극했으며, 펀치넬로는 파란색 가발을 쓰고 윤훼이를 흉내 내다 가사를 잊은 듯한 퍼포먼스를 선보인 뒤 "한 번만 다시 갈게요", "누가 오늘은 가사 절지마요"라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윤훼이는 "인맥 힙합해도 안뜨는 사람 처음 봐" 등을 통해 짱유와 펀치넬로를 공격했다. 이를 본 매드클라운은 "윤훼이가 우아하게 날렸다"며 칭찬했다. 또한 윤훼이는 스스로 자신의 무대에 대해 “120점? 150점? 200점 가져가도 돼”라고 만족해했다.

▲ Mnet '쇼미더머니8' 방송 캡처

2라운드는 40 크루 EK, 릴타치, 타쿠와 그리고 BGM-v크루의 우디 고차일드, 서동현, 제네 더 질라의 대결이었다. 40 크루의 선공으로 이뤄졌으며 이중 눈길을 끄는 무대는 10대 래퍼인 릴타치와 서동현의 배틀이었다.

먼저 40 크루의 릴타치가 서동현을 공격했다. 릴타치는 “엄청 걱정하고 있었는데, 오늘 걱정이 해소됐다”라며 자신만만한 모습이었지만, 무대 후반부 작은 실수를 했다. 릴타치는 당황한 표정을 숨기지 못했다.

다음은 서동현이었다. 그는 ‘고등래퍼4’에서 릴타치가 강현준이라는 이름으로 나왔을 당시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채 무대에 올랐다. 이어 서동현은 “‘고등래퍼4’에서 떨어져서 쇼미더머니8에 또 나오게 된 강현준”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뒤, ‘고등래퍼4’에서 릴타치가 불렀던 비트에 맞춰 랩을 선보였다. 두 사람의 무대를 본 뒤 프로듀서들은 “서동현이 가사도 잘쓰고 똑똑하다”, “서동현이 압도적으로 이겼고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무대였다”라고 서동현을 칭찬했다.

▲ Mnet '쇼미더머니8' 방송 캡처

3라운드는 BGM-v 크루의 선공으로 진행됐으며 맥대디와 브린 그리고 영비와 윤비의 무대가 화제였다. 먼저 맥대디는 브린에게 “네가 아무리 귀여운 척해도 오늘은 살아남기 힘들 거야”라고 자신감을 나타냈으나, 무대에서 가사를 실수하고 큰 타격이 없어 의아하게 했다.

이를 들은 40크루 브린은 “이걸로 나를 이기려고?”라며 자신의 무대를 이어갔다. 브린은 “이건 세대 차이”, “8년 동안 도대체 뭐 했니?”, “너는 8년 동안 나이만 먹었네” 등 나이를 중심으로 맥대디를 차분하게 디스했다. 브린의 무대를 본 프로듀서들은 “주제를 하나로 잡고 하는 게 좋은 것 같다”, “브린이 캐릭터가 너무 좋았다”라고 칭찬했다.

이후 BGM-v 크루 영비는 “얘들이 X값 떤 거 랩으로 다 없애는 거 보여줄게”, “여기는 제 구역이 될 것 같다”고 말하며 무대를 시작했다. 영비는 “랩 접고 결혼 준비나 해” 등의 가사를 통해 윤비를 강력하게 디스했다. 

▲ Mnet '쇼미더머니8' 방송 캡처

후공을 맡은 윤비는 “영비야 지금 오줌 마려워?”, “공부해 수학부터” 등의 랩을 통해 영비를 공격했다. 두 사람의 무대를 본 프로듀서들은 “윤비가 준비를 이렇게 잘해올 거라고는 생각지 못했다”, “이갈고 준비한게 느껴졌다”라고 평가했다.

크루 디스 배틀 결과는 1라운드 40 크루, 2라운드 BGM-v 크루, 3라운드 40크루가 승리하며 2:1로 40크루가 최종 승리했다. 40크루 프로듀서 매드클라운은 “아무도 안 떨어트릴 수 있게 돼 너무 좋다”, 스윙스는 “우리는 약체가 아니다, 우승까지 갈 수 있다는 걸 확인한 것 같아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크루 디스 배틀에서 패배한 BGM-v 크루는 탈락자로 칠린호미를 선정했다. 프로듀서 비와이는 “본인이 준비해온 걸 다 못 보여뒀다는 게 가장 큰 이유”라고 칠린호미의 탈락 이유를 설명했다. 칠린호미는 “다 잘 챙겨주셨다. 행복한 게 더 많은 시즌”이라고 말하며 무대를 떠났다.

한편 Mnet ‘쇼미더머니8’은 매주 금요일 밤 11시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