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천설화 기자
  • 음악
  • 입력 2019.09.06 08:56

최선호, 취향플레이리스트 첫 가창 ‘할 수 없는 것들’ 7일 공개

▲ 병팔이컴퍼니 제공

[스타데일리뉴스=천설화 기자] 가수 최선호가 이별 감성을 그린 신곡으로 돌아온다.

‘혼자 듣는 노래’ ‘그때는’을 통해 미성의 가수로 가요계에 파란을 일으킨 최선호는 컴필레이션 음원 시리즈 ‘취향플레이리스트(그리움) #1’ 타이틀곡 ‘할 수 없는 것들’로 가을 활동을 시작한다.

신곡은 ‘너라는 일상에 이미 길들여진 나 / 그냥 너라는 사람 하나 없을 뿐인데 / 할 수 없는 게 내겐 너무 많은데‘라는 표현처럼 이별 후 겪는 그리움을 직설적인 어투의 가사로 드러내 현실적인 이별의 아픔을 이야기하며 더욱 더 감동을 이끈다.

피아노의 이별 감정선, 12인조 스트링 현악 앙상블의 경건함, 그리움과 아쉬움이 깃들어 있는 듯한 절제된 기타 연주가 곡 분위기에 풍부함을 더했다. 중저음과 하이톤을 오가는 곡 구성을 완벽하게 해석한 최선호의 가창력 또한 돋보인다.

신곡 ‘할 수 없는 것들’은 포미닛 ‘One Thing’을 비롯해 휘성, 변진섭, 나윤권, 신지 등 실력파 보컬리스트들과 음악 작업을 함께 해온 정통파 작곡가 가든(GARDEN)과 신인 작사가 차희연, 김대건 등의 공동 작업으로 이루어졌다.

음원 발매사 티버그룹 관계자는 “젊은 층의 가요팬들의 취향과 감성을 겨냥한 취향플레이리스트(취플리)의 첫 번째 가창자로 독보적인 미성을 겸비한 최선호를 발탁했다”며 “이별 후 아련하고 그리워하는 순수한 이별의 감성을 표현했다”고 신곡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최선호가 노래한 ‘취향플레이리스트(그리움) #1’ 타이틀곡 ‘할 수 없는 것들’은 7일(토) 오후 6시 국내 음원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