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19.09.05 10:31

'골목식당' 백종원, "롱피자집 1년 동안 가르칠 게 없어" 호평

▲ SBS 제공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지난 4일 방송된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이 평균 시청률 1부 5.4%, 2부 5.7%(이하 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를 기록하며 굳건한 동시간대 1위를 지켰다.

이날 방송은 ‘부천 대학로’ 편 네 번째 이야기로 꾸며져 닭칼국수집에 대한 집중 솔루션이 진행됐다. 앞서 닭칼국수집 사장님은 백종원에게 양념장 연구 숙제를 받고 밤낮없이 연구했지만, 양념장 만드는 원리조차 이해하지 못했다. 결국 백종원이 직접 일일이 설명하며 열정을 쏟았고, 이 과정에서 ‘창업주’ 어머니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어머니와 사장님은 얼큰 닭칼국수를 계속 끓여내며 최적의 맛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 백종원은 그 비법으로 ‘된장’을 제안했고, NEW 얼큰 닭칼국수는 김윤상 아나운서가 배달맨으로 변신해 대학 동아리에게 배달됐다. 학생들의 반응은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편이었다.

롱피자집은 레시피를 업그레이드한 ‘백종원 피자’를 첫 개시했다. 고기 결착력을 높이고, 넘치는 달걀에 대한 보완책을 마련한 ‘백종원 피자’는 백종원에게 호평을 받았고, 백종원은 "1년 동안은 가르칠 게 없다. 1년 후 다시 신메뉴를 알려 주겠다"고 말했다.

이후 ‘조핏자’ 슈퍼주니어 규현이 ‘백종원 피자 1호 손님’으로 함께 했다. 규현은 사장님들의 실수로 먹는 방법을 잘 모른채 먹기도 했으나, ‘정요원’ 정인선의 도움으로 ‘백종원 피자’의 참맛을 확인한 후 호평을 남겼다. 백종원, 김성주와도 만나게 된 규현은 “‘백종원의 골목식당 마니아다. 직접 출연 골목식당을 갈 정도”라며 남다른 ’골식 사랑‘을 드러냈다. 

한편 롱피자집은 지난주에 이은 새로운 신메뉴 ‘건과류 피자’와 ‘나초피자’로 할머니 시식단 ‘할머니즈’를 공략했다. 하지만 맛에 대해서는 긍정적인 평가를 얻지 못했고, 백종원 역시 “여기까지가 최선”이라며 자신이 연구한 터키식 피자를 공개했다. 반숙 계란이 올려진 피자는 사장님들은 물론, 할머니즈까지 호평을 얻어냈고, MC 김성주와 정인선도 “정말 맛있다”고 감탄을 쏟아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