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백진욱 기자
  • 문화
  • 입력 2019.09.04 12:29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 '지' 한민희, '덕' 장현정, '체' 송찬미 수상

▲ 제32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 수상자들 ⓒ스타데일리뉴스

[스타데일리뉴스=백진욱 기자] '제32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가 지난 3일 오후 서울 광진구 워커힐호텔 시어터홀에서 50명의 참가자가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이날 행사는 8월 23일부터 9월 2일까지 현충원 참배를 시작으로 평화, 환경, 경제 포럼과 자선바자회, 봉사활동 등을 하며 합숙 기간을 가진 50명의 참가자들이 학사복 퍼레이드와 세계 대학생 평화 봉사 사절단 임명식 수여식, 참가자들의 축하공연, 장기자랑, 드레스 퍼레이드 순으로 화려하게 펼쳐졌다.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대회는 1986년 유엔에 의해 결의된 세계 평화의 해를 기념하기 위해 시작된 대회로 지,덕,체를 겸비한 우수한 대학생들이 매년 모여 펼치는 지구촌 캠퍼스 평화 축제다. 이 대회를 통해 세계대학생평화봉사 사절단으로 임명된 참가자들은 어려움에 처한 곳을 찾아 봉사활동을 통해 사랑과 평화를 전하고, 세계인의 관심을 집중시켜 국제사회에 알림으로써 세계평화에 기여하는 계기를 마련해왔다.

▲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조직위원회 이승민 의장 심사위원들이 참가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스타데일리뉴스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조직위원회 이승민 의장은 “본 대회는 외적인 아름다움을 평가하는 경쟁의 장이 아닌 세계 평화의 가치를 공유하는 지성인들이 모인 축제의 장이라는 점에서 매우 특별하다. 대회를 통해 선발 된 대표자들은 세계 여러 곳으로 나아가 사랑의 손길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라며 월드미스유니버시티 대회의 자부심을 전했다.

이날 제32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 '지'는 서울대학교 국제대학원 국제학과 한민희, '덕'은 실대학교 언론홍보학과 장현정, '체'는 원광대학교 한의예과 송찬미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한편 월드미스유니버시티 한국대회 지, 덕, 체 수상자 3인은 제30회 월드미스유니버시티 세계대회에 출전할 자격을 얻게 되며, 올해는 12월 20일 제주도에서 월드유니버시티 세계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