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9.02 15:54

가슴성형, 개인별 체형과 취향에 맞는 보형물 선택해야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건강한 몸매를 가꾸기 위해 운동과 식단 조절에 관심이 많아지는 요즘, 이제는 가슴의 건강과 내 체형에 적합한 가슴성형을 추구하는 추세이다. 그렇기에 가슴건강을 위해 유방외과를 방문하기도 하지만, 자신감을 높이기 위해 가슴성형수술을 결정하는 비율도 늘고 있다. 가슴성형은 최근 특정 보형물로 인한 이슈 사항이 있어 더욱 신중한 결정이 필요한 시점이기도 하다.  

▲ 부산 삼성뉴방외과 정정필 원장

유방외과는 유방암을 조기진단뿐 아니라, 조기 유방암을 내시경수술을 통해 내 가슴을 보존하고 복원하는 수술을 진행한다. 또한, 몸매의 기준과 나의 자존감을 높이기 위해 결정하게 되는 것 중 하나가 가슴성형이다. 기준은 개개인이 다르겠지만, 성형수술은 무엇보다 건강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 무조건 아름다움을 쫓아간다면, 또 다른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부산 해운대 삼성뉴방외과 정정필 원장은 “내시경 가슴수술을 중점으로 무엇보다 환자의 건강과 안전을 우선으로 개인별 체형과 취향에 대해 충분한 논의를 통해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라며 "내시경가슴성형은 환자체형에 맞게 수술 전 디자인한 모습 그대로를 수술실에서도 똑같이 구현 할 수 있어야 한다. 그럴 경우, 내시경을 이용해 세밀한 가슴수술(조직손상ㆍ출혈 방지)과 보형물이 삽입되는 공간을 체형에 맞게 정확히 박리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또한 "수술 전 상담 때부터 3D입체스캐너, 보형물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숙련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당일에도 환자가 원하는 바와 가능한 바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청정무균수술실에서 내시경가슴성형을 진행하고 최종적으로 보형물이 들어가기 직전까지도, 사이저(식염수백)를 이용하여 체형에 맞는 볼륨감인지 확인 후, 최종적으로 보형물이 삽입된다."고 설명했다. 

그만큼 케이스에 맞는 의료진의 숙련도와 경험을 통해 내시경수술이 진행되어야 하며, 수술 후에도 아름다운 가슴을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사후관리가 중요하다. 아무도 가슴재수술을 생각하며, 첫 수술을 함부로 결정하지 않는다. 그만큼 첫 수술이 중요하기에 신중한 결정과 내 체형에 대해 충분히 상담과 관리가 가능한 곳에서 수술을 결정할 것을 권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