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8.30 15:25

[칼럼] 가슴성형 부작용 예방, 보형물 선택 중요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최근 가슴성형을 찾는 이가 점점 늘고 있지만 제대로 알아보지 않고 무작정 선택한 수술 때문에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도 적지 않다. 가슴성형 부작용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우선 대표적인 부작용에는 구형구축, 염증 등이 있다. 또한 수술 후 이물감이 느껴지거나 가슴의 모양, 움직임이 만족스럽지 않은 경우도 많다.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이러한 부작용은 재수술로 해결할 수 있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처음부터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그러기 위해서는 다양한 점을 확인해봐야 한다. 우선 자신의 체형, 가슴의 크기 및 모양 등을 고려해 가슴성형 보형물을 선택해야 한다. 무작정 크기를 키우기만 하는 것이 아닌 전체적인 조화와 모양 등을 고려해야 자연스러운 가슴을 완성할 수 있다. 보형물에 따라 모양, 재질, 촉감 등이 다르니 가슴성형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적합한 보형물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티바는 모양과 움직임이 실제 가슴과 비슷한 나노텍스쳐 보형물이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있어 보기에도 자연스럽고 수술 후 불편함을 줄일 수 있다. 특히 고유 식별칩이 내장되어 있어 수술 후 보형물의 위치나 상태 등 경과를 파악하기 쉽다. 가슴 재수술이 필요한 경우도 고유 식별칩 덕분에 원인 파악이 수월한 장점이 있다.   

벨라젤은 텍스쳐와 라운드 보형물의 장점을 결합한 보형물이다. 아시아 여성의 특성에 맞게 설계되어 자연스럽고 내구성이 뛰어나 구형구축 발행 가능성을 낮출 수 있다. 이처럼 안전성은 높이면서 모양까지 자연스러운 보형물을 선택한다면 부작용 발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어떠한 보형물이 적합한지는 의료진과 상담을 통해 결정해야 한다.             

보형물 선택과 함께 체계적인 진료 시스템, 의료진의 실력 등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안전을 위해서는 성형외과 전문의가 직접 진료부터 수술 및 관리까지 진행하는 곳을 찾는 것이 좋다. 또한 경과에 따른 붓기, 흉터 등 관리가 이뤄질 수 있는 사후 관리 시스템이 있는지도 알아보도록 해야 한다. 보형물 선택부터 의료진, 사후관리시스템, 위생 및 청결 관리 등을 꼼꼼히 확인해 만족스러운 가슴성형 결과를 얻기를 바란다.             

도움말 : 청담여신성형외과 지용훈 원장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