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수빈 기자
  • 문화
  • 입력 2019.08.26 15:49

브랜드 마케팅 권위자 박찬정, 도서 '브랜드 X팩터' 주제로 강연회 개최

교보문고 북모닝 책강의 46회 강연 통해 독자들에게 브랜드 통찰 전해

▲ 브랜드X팩터 박찬정 저자 강연

[스타데일리뉴스=박수빈 기자] 오는 9월 3일 강남 교보타워에서 신간 『브랜드 X팩터』(도서출판 아템포)의 박찬정 저자가 강연회를 개최한다.

교보문고의 강연 프로그램 ‘북모닝’ 46회차인 본 강연은 ‘성공하는 브랜드는 X-factor가 있다’는 주제로 진행된다. 당일 7시 30분부터 약 두 시간동안 진행되는 강연은 업계에서 명성이 자자한 저자의 시장에 대한 독특한 관점과 이론을 들어볼 수 있는 자리로 구성된다.

특히 소위 ‘딥체인지’에 따른 시장 변화와 브랜드 경쟁, 소비자의 변화 등 디지털 마케팅의 요소에 대한 집중분석을 시작으로 시장에 숨겨진 질서를 밝히는 성공 전략까지 함께 모색해볼 예정이다.

최근 출간된 도서 『브랜드 X팩터』는 급변한 디지털 환경에서 소비자와 시장의 변화를 사례를 들어 이해 쉽게 풀이한 브랜딩 총서다. 명망이 높은 브랜드 컨설턴트인 저자가 경험으로 구축한 이론을 바탕으로 성공하는 브랜드에 공통적으로 드러나는 ‘X팩터’를 분석해 풀이한다. 특히 브랜딩 분야에서도 본질을 지키는 것이 디지털 시대에 필수라며 거듭 강조한다.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최고 권위자로 꼽히는 박찬정 저자는 동워싱턴대학에서 경영학을, 미시건 주립대학교에서 광고학을 공부했다. 국내에서는 오리콤, 브랜드앤컴퍼니 등 유수의 광고대행사에서 일했고 호텔신라 내부 브랜드 전략을 비롯한 대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이끌며 그만의 브랜드 전략을 구축해왔다. 브랜드를 분석한 전략서 ‘프랙탈 경영 전략’과 ‘브랜드 3.0’도 출간한 바 있다.

금번 강연회는 브랜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최대 2명까지 동반 가능하다. 인터넷 교보문고 회원이라면 누구나 강연에 응모할 수 있다. 응모는 이달 29일까지 교보문고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30일 당첨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교보문고 북모닝 유료회원이라면 전원 참석된다.

자세한 내용은 교보문고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