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8.23 16:41

유튜브 성형정보채널 ‘아이웰TV’, 수익 전액 기부한다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미용성형 전문 아이웰성형외과에서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아이웰TV’가 그 동안의 채널 운영 수익을 전액 기부한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9일 구독자 수 4만명을 돌파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아이웰TV’는 채널 구독자 4만명, 누적 조회수 1,000만 뷰를 달성한 기념으로 그간의 모든 채널 운영 수익을 기부하는 한편 댓글 1개당 1,000원을 추가로 기부하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아이웰성형외과의원 박범진 원장은 “유튜브 채널의 운영 목적이 성형수술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시청자로 하여금 본인에게 맞는 수술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었지 수익창출은 아니었다“며 수익금 전액과 댓글 기부 캠페인에 따른 추가 기부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랑의 열매’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이웰성형외과의원은 개원 이래 유니세프, 초록우산어린이재단, 한국 컴패션, 강남보육원, 서울대학교 도서관 등에 꾸준히 기부해왔다. 특히 박범진 원장은 2016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여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으며, 모교인 서울대학교 총동창회에 통일인재육성 장학기금을 후원했다. 박범진 원장은 이번 캠페인에 대해 “최근 유튜버, BJ 등 미디어 크리에이터들이 큰 성공을 거두면서 사람들이 이들의 수입이나 행보에 대해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라며 "이번 기부이벤트를 통해 소외된 이웃과 취약계층에 대한 관심과 도움이 이어지길 바라며, 다른 유튜버들이나 크리에이터들에게도 좋은 영향이 미치길 바란다”고 밝히며 다른 채널의 참여를 독려했다.      

‘아이웰TV' 댓글 기부 캠페인은 구독자와 시청자의 참여로 진행되며 8월 21일부터 9월 3일 24시까지 2주간 '아이웰TV' 채널 내에 집계되는 댓글 수로 추가 기부액이 결정된다. 캠페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튜브 ‘아이웰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