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미혜 기자
  • 음악
  • 입력 2013.10.01 10:01

신승훈, 4년만에 신보 '그레이트 웨이브' 발표

오는 23일 발매, 다양한 장르 음악 선보일 예정

[스타데일리뉴스=박미혜 기자] '발라드의 황제' 신승훈이 오는 23일, 4년 만에 신보 '그레이트 웨이브(Great Wave)'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 2008년 발표한 '라디오 웨이브(Radio Wave)'와 2009년 '러브 어클락(Love O'clock)'에 이은 '쓰리 웨이브즈 오브 언익스펙티드 트위스트(3 Waves of Unexpected Twist)' 시리즈의 완결판이다.

신승훈이 6년에 걸쳐 음악적 자아를 찾는 실험과 그 여정을 마무리하는 앨범인 '그레이트 웨이브(Great Wave)'는 앞서 발표한 두 앨범의 장점을 극대화시킨 곡들로 구성되었다.

신승훈을 대표하는 발라드는 물론이고 브리티시팝, 힙합, 디스코 등 다양한 장르와 접목해 새로운 신승훈의 음악을 창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 4년만에 새 앨범을 발매하는 신승훈(도로시컴퍼니 제공)

또한 이번 앨범에는 신승훈의 자작곡과 함께 현재 가요계의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아티스트들도 작곡팀과 피처링으로 대거 포진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려 4년 간 곡 작업에 매진해 온 신승훈은, 지난 8월부터 본 녹음에 돌입해 9월 말에 모든 곡의 녹음을 완료했으며 현재 믹싱과 마스터링 등 후반 작업만을 남겨놓은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자켓 사진과 뮤직비디오 영상 등 음악을 전달하는 비주얼적인 면에도 심혈을 기울여 표현해내기 위해 각 분야의 최고 스태프들이 나서서 신승훈의 6년간의 음악적인 대장정을 아름답게 빛낼 예정이다.

신승훈은 그 동안 MBC '위대한 탄생'의 멘토, M.net '보이스코리아'의 코치로 음악적으로 세밀하면서도 지원자들과 따뜻한 소통을 나누는 인간적인 면모를 보여왔다.

신승훈은 23일 앨범 발매 후 오는 11월 9일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단독 콘서트를 가질 예정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