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생활
  • 입력 2019.08.23 08:13

스타강사 차길영, 제주극동방송 ‘수학 공부법 강연’ 오는 24일 진행

▲ 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세븐에듀 스타강사 차길영이 오는 24일 오후 2시,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제주극동방송 공개홀에서 '자기주도 수학 공부법'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차길영 강사는 최근 여름방학 특집으로 방영된 KBS 청소년 공감 콘서트 온드림 스쿨에서 지역 청소년 800명과 함께 진행되는 첫 번째 콘서트 1부 강연자로 나서 ‘스라밸’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쳐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현재 차길영 강사는 극동방송에서 ‘차길영의 교육칼럼’ 방송을 진행하고 있다.

수학 스타강사 차길영은 “수학은 중등, 고등으로 올라갈수록 응용문제나 복합적인 문제들이 빈번하게 나와 최상위권으로 올라가기 가장 까다로운 과목으로 꼽힌다. 하지만 어떻게 공부하느냐에 따라 누구든지 최상위권으로 올라 갈 수 있다. 이번 강연으로 자신의 현재 상태를 면밀하게 파악하고, 효과적인 수학 공부법을 익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어 차길영 강사는 아직도 혹시 수학을 대학 입시를 위한 과목이라고 생각한다면, 이번 강연을 듣고 생각이 바뀌었으면 하는 바람을 전하기도 했다.

그 밖에도 ‘수학 공부법’, '왜 수포자로 전락하나?', ‘수학 문제집을 많이 풀어도 점수가 안 오르는 이유’, '수학 응용력을 키우는 법', '개념노트가 있는가?', '최상위권이 고난도 문제를 잘 푸는 이유' 등의 실용적인 수학 학습법에 대한 내용과 앞으로 다가온 2학기 수학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다룰 예정으로 벌써부터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는 후문이다.

한편 세븐에듀에서는 다가오는 2학기 중간고사 수학 성적 향상을 위해 고1 대상으로 ‘프로듀스 151’ 문제집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세븐에듀에서 준비한 ‘차길영의 수학돌 육성 프로젝트’는 수학 연구원들과 무료상담 및 진단테스트를 통해 나에게 맞는 중간고사 전략을 세워 2학기 수학 성적 향상을 돕는다.

차길영 강사는 “수학을 잘하고 싶은데 수학 공부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는 학생들이 많다. 세븐에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듀스 151 문제집과 연구원들이 제공하는 맞춤형 수학 계획표를 잘 활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수학 연구원들과 무료상담 및 진단 테스트를 통해 개인에게 맞는 중간고사 전략을 세워 2학기 수학 성적 향상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또한 차길영 강사는 고1, 고2를 위한 2학기 중간고사를 대비하여 유튜브에 ‘3초 풀이법’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3초 풀이법’은 수학 내신시험 시간 50분 내에 문제를 풀 수 있도록 쉽고 빠른 풀이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수학 시험에서 부족한 시간을 걱정하는 고1, 고2 학생들에게 단기간에 효과적으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여러 문제풀이 노하우를 제공하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세븐에듀 공식 유튜브 채널과 대표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차길영 강사는 서울대 190명을 비롯해 카이스트, 포스텍, 연세대, 고려대 1,500명 이상을 배출한 스타강사로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영국 BBC 방송 등에 출연해 수학전문가로도 맹활약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