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소영 기자
  • 음악
  • 입력 2011.06.21 10:24

김현중 신드롬! <장키> 유튜브 특별판 2천만 조회수 기록!

유튜브 통한 전 세계적 인기 + 성공적인 솔로 컴백

 
지난해 김현중의 출연만으로도 전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었던 드라마 <장난스런 키스> 유튜브 특별판의 인기가 여전히 뜨겁다.

김현중의 <장난스런 키스> 유튜브 특별판은 드라마 종영 후 8개월 가까운 시간이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21일 오전 조회수 20,169,833건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김현중은 최근 발매한 첫 번째 솔로 미니앨범 <브레이크 다운(BREAK DOWN)>으로 각 방송사 음악 프로그램 1위를 차지하며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때문에 김현중에 대한 관심이 이전 출연 드라마들에까지 재 점화되며 다시 한 번 뜨거운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장난스런 키스> 유튜브 특별판 1회 공개 당시 하루 만에 36만, 48시간도 안 되어 전세계에서 52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전세계적으로 큰 화제가 된 바 있다.

댓글 또한 영어, 중국어, 일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다양한 언어로 올라오며 유튜브 사이트 내 엔터테인먼트 분야 최다 댓글, 최다 조회, 최고 평점 동영상으로 놀라운 기록을 세우며 ‘김현중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다.

한 방송 관계자는 “특별판 에피소드와 NG컷을 포함한 메이킹 영상으로 드라마 속 캐릭터뿐만 아니라 김현중의 매력을 더욱 부각시켜주기 때문에 꾸준히 해외 팬들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고 전했다.

<장난스런 키스> 유튜브 특별판은 16부작 드라마의 번외편으로, 총 7개의 에피소드로 제작되어 세계적인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의 공식 채널(www.youtube.com/ytkiss)을 통해 전세계에 공개됐다. 한국어 이외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소개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언어로 자막 서비스가 제공되어 해외 팬들의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현재 김현중은 첫 미니앨범 <BREAK DOWN>의 정식 발매 이후 각종 음원, 음반 차트에서도 두드러진 강세를 보이며 인기 고공 행진 중이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