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황규준 기자
  • 방송
  • 입력 2019.08.17 13:10

‘의사요한’ 지성, 학술대회서 쓰러질 뻔한 절체절명 위기

▲ '의사요한'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SBS 금토 ‘의사요한’(극본 김지운, 연출 조수원, 김영환)에서 지성이 학술대회에서 쓰러질뻔한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이하며 최고시청률 10.5%를 기록, 동시간대 전체 1위 자리를 지켰다.

8월 16일 방송된 ‘의사요한’ 9회 1, 2부 시청률의 경우 닐슨코리아 수도권기준(이하동일)으로 각각 7.9%(전국 7.2%)와 9.5%(전국 9.2%)로 기록했다. 최고시청률은 마지막에 이르러 10.5%까지 올라갔다.

이날 방송분은 엘리베이터안에서 차요한(지성 분)이 강시영(이세영 분)으로 부터 “좋아한다”라는 고백을 들으면서 시작되었다. 하지만 이내 기자들이 보이자 요한은 시영을 먼저 내려보냈고, 이후 기자들을 향해 자신이 치료한 환자의 유비저균에 대한 이야기를 한 뒤 가까스로 위기를 모면할 수 있었다. 이후 그는 그녀와 마주한 자리에서 “내게 해준 말은 고마운 이야기였어”라는 말로 마음을 전하게 되었다.

날이 바뀌고, 요한은 후각신경아세포종에 걸려 입원한 여배우 유리혜(오유나 분)를 향한 통증완화 시술을 시도해 성공했다. 그런가 하면 시영은 병원을 찾은 리혜의 친언니로부터 병을 앓게 된 리혜의 심경변화와 더불어 아이의 이야기를 들으면서 안타까워했다.

한편, 요한은 병원 로비를 걷다가 갑자기 휘청거렸고, 특히 자신에게 곤란한 질문을 했던 기자와 마주치고는 가까스로 자리를 피했다. 하지만 몸 상태가 더욱 나빠진 그는 결국 계단에서 쓰러지고 말았는데, 때마침 달려온 시영과 유준(황희 분)덕분에 다른 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수 있었다. 다음 날, 학술대회에서 선천적 무통각증에 발표를 하던 그는 마이크의 날카로운 소음에 다시 한 번 휘청거렸고, 심지어 물까지 쏟으며 힘겨워하고 말았다. 이 같은 전개로 인해 후속 스토리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질 수 있었다.

‘의사요한’은 미스터리한 통증의 원인을 흥미진진하게 찾아가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휴먼 메디컬 드라마로, 흥행보증수표 조수원감독과 김지운 작가가 손잡으면서 하반기 안방극장 기대작으로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매주 금,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되며 10회는 8월 17일에 공개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