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제니 기자
  • 방송
  • 입력 2019.08.17 00:52

[S종합] ‘나혼자산다’ 성훈, 반려견 양희에게 다정함 뚝뚝 “유기견 없어졌으면”

▲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스타데일리뉴스=김제니 기자]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한 성훈이 장애를 가진 반려견을 소개해 눈길을 끌었다. 이전까지 보지 못했던 그의 다정함에 무지개 회원들은 깜짝 놀란 모습이었다.

16일 오후 방송된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는 기안84, 성훈의 일상이 공개됐다.
 
이날 기안84는 셀프 탈색에 나섰다. 그는 역시나 가위로 머리를 다듬은 뒤 스스로 약을 섞고 머리에 치덕치덕 발랐다. 일반적으로 머리속부터 바르는 것과 달리 기안84는 머리카락 겉부터 약을 발랐다.

심지어 기안84는 독한 탈색약을 눈썹, 뒷목 가릴 것 없이 바른 뒤 샤워할 때 샴푸를 씻어내듯이 닦아냈다. 이를 본 무지개 회원들은 "이제 놀랍지도 않다", "목에 닿으면 안좋은데 샴푸처럼 했네", "역대 최고다"라며 경악했다.

기안84의 머리는 역시나 얼룩덜룩했다. 그러나 그는 거울을 보며 만족한 듯 낚시를 위해 집 밖을 나섰다. 기안84는 오토바이를 타고 낚시터로 가려 했으나, 12년 된 오토바이는 가는 길에 바퀴가 터져버렸다. 

▲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결국 기안84는 택시를 타고 낚시터에 도착했다. 낚시에 자신만만하던 기안84는 끝없는 실패를 겪었다. 작은 입질 마저 없었다. 이에 낚시터 사장님은 안타까운 마음에 기안84에게 떡밥의 존재 이유를 설명해 준 뒤 기안의 떡밥이 너무 되다며 “떡밥을 버리고 새로 만들어야 한다”고 조언했다. 그러나 기안84는 “제가 어릴 땐 단단하게 만들었다”고 끝까지 자기 생각을 주장했다.

옆자리 사람의 떡밥을 얻어 쓰고, 지렁이를 사용해도 계속해 낚시에 실패하자 기안84는 “낚시가 사실 살생이거든요”라고 구차한 변명을 해 무지개 회원을 당황케 했다.

▲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단 한 마리도 낚지 못한 기안84는 결국 텐트를 치고 사 온 매운탕을 끓인 뒤 물고기를 형상화한 그림을 그리며 하루를 마무리했다.

다음은 성훈이었다. 성훈은 일어나자마자 반려견 양희와 인사를 나눴다. 못 보던 강아지의 존재에 무지개 회원들은 깜짝 놀랐고, 성훈은 “임시 보호로 데리고 온 아이였는데, 아예 입양하게 됐다. 같이 산 지는 한 달 정도”라고 유기견을 입양했음을 설명했다.

이어 성훈은 “처음엔 좋은 보호자를 만나면 임시 보호하다가 보내줘야지 했다. 어느날 운동하다가 입양을 하고 싶다는 사람이 나타났다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아무것도 못 하겠더라”라며 “이후 해당 입양 예정자가 더 건강한 아이를 원한다고 하셔서 오히려 잘됐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성훈의 반려견 양희는 어릴 적 홍역을 겪어 후유증으로 틱 장애를 앓고 있었다. 성훈은 “홍역 후유증으로 눈에 보일 정도로 틱 장애가 생겼다. 이만해서 다행인 거다. 잇몸이 다 녹아내리는 경우도 있다고 하더라”라고 전했다. 

▲ MBC '나 혼자 산다' 방송 캡처

수의사는 “틱 장애는 신경계 손상이라 고쳐지지는 않는다. 그렇지만 생활하는데 큰 문제는 없다”라며 “양희가 몸이 약하고, 손도 많이 가는 친구라 성훈 씨가 임시 보호한다고 해서 걱정을 많이 했는데, 꼬박꼬박 진료도 와주시고 해서 좋아진 것 같다”고 성훈의 노력과 사랑을 칭찬했다.

또한 양희는 줄에 대한 공포를 가지고 있었다. 성훈은 “무슨 이유인지 모르겠는데 머리 위가 막혀있는 공간이나 줄을 보면 무서워한다”며 산책을 위해 줄과 친해지는 훈련을 했다. 이후 성훈은 수의사에게 이유를 물었고, 수의사는 “2~3주간 계속해 링거를 맞고 있었기에 생긴 것 같다”고 추측해 성훈의 마음을 아프게 했다.

성훈은 4차 접종까지 무사히 마친 양희를 데리고 애견 카페에 데려가 다른 동물 친구들을 만나게 하며 사회화 훈련을 도왔다. 어색해하다가 점차 친구들과 어울리는 양희를 보며 성훈은 “마음이 편해졌다. 대견하기도 하고”라며 미소 지었다. 

끝으로 성훈은 “유기견의 입양을 부탁드리기보다 유기견이 없게끔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진심 어린 마음을 전했다.

한편 MBC ‘나 혼자 산다’는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10분에 방송된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