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튜디오드래곤, 2분기 영업익 108억원… 47% 증가

▲ 스튜디오드래곤 제공

[스타데일리뉴스=황규준 기자] 스튜디오드래곤(대표이사 최진희)은 2019년 2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72.6% 성장한 1,282억원, 영업이익은 47.3% 상승한 108억원, 당기순이익은 17.4% 하락한 73억원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 중 방송사에 드라마 방영권을 제공하는 편성 매출은 OCN 라인업 등 제작편수 증가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70.5% 상승한 581억원을 기록해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성과를 달성했다. VOD, OTT등 콘텐츠 유통 관련 판매 매출은 국내와 해외 모두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전년 동기 대비 109.2% 상승한 603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해외 판매액은 42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56.3% 성장했으며 2분기 총 매출액에서 차지하는 비중 역시 32.9%에 달했다. ‘아스달 연대기’, ‘봄밤’, ‘어비스’ 등의 글로벌 OTT 판매 비중이 컸으며 스튜디오드래곤의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높아진 판매 단가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다.

하반기에는 ‘호텔 델루나’, ‘60일, 지정생존자’, ‘왓쳐’ 등이 화제성과 시청률 측면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박지은 작가 ‘사랑의 불시착’, 백미경 작가 ‘날 녹여주오’ 등 주요 작품을 통해 성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MBC ‘봄밤’에 이어 SBS ‘의사 요한’으로 플랫폼을 다각화하고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좋아하면 울리는’, ‘나 홀로 그대’ 제작 등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확장을 지속 추진한다.

스튜디오드래곤 관계자는 “설립 취지였던 플랫폼, 글로벌 확장 전략에 따라 완성 콘텐츠 판매는 물론 리메이크, 공동제작까지 여러 파트너와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협업하고 있다”며 “단순히 투자를 받는 수준이 아니라 우리의 IP로 글로벌 드라마를 만드는 것이 목표인 만큼 내년 하반기 미국 지사를 설립할 계획도 갖고 있다”고 밝혔다.

모바일에서 기사보기